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국제 강아지의 날, 반려인은 '오늘의집'에서 '이것' 샀다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강아지매트·캣타워 둥 상위 5개 제품 등극

오늘의집은 오는 23일 국제 강아지의 날을 맞아 최근 2년간 반려동물 카테고리의 데이터를 분석해 21일 공개했다.


오늘의집에 따르면, 최근 2년간 반려동물 카테고리 거래액은 약 5% 성장했다. 해당 카테고리를 처음 선보인 2020년 이후 2022년까지 거래액이 88% 수준으로 급등했으며, 반려동물과 관련된 상품군도 지난해 기준 4만3000종으로 전년 대비 2배가량 늘었다고 분석했다.

오늘의집은 오는 23일 국제 강아지의 날을 맞아 최근 2년간 반려동물 카테고리의 데이터를 분석해 21일 공개했다. 오늘의집 제공

오늘의집은 오는 23일 국제 강아지의 날을 맞아 최근 2년간 반려동물 카테고리의 데이터를 분석해 21일 공개했다. 오늘의집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특히 최근 1년간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은 ▲강아지 매트 ▲캣타워 ▲쿠션/방석 ▲고양이 화장실 ▲사료/간식 순으로, 반려동물의 복지와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펫휴머나이제이션' 트렌드가 그 배경으로 꼽혔다.

오늘의집 관계자는 "앞으로도 반려동물의 일상에 초점을 맞춰 더욱 다양한 상품을 큐레이션해 선보이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했다.





최호경 기자 hocanc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