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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체급식·수출 '쌍끌이'…동원F&B, 작년 영업익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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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액 4조4836억…전년 대비 2.8% ↑
간편식·조미료·음료 등 포트폴리오 다각화 주효

동원F&B 는 지난해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액이 전년 대비 2.8% 증가한 4조4836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1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835억원으로 10.0% 증가했고, 당기순이익도 1260억원으로 15.8%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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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도 기준 지난해 매출액은 전년 대비 2.7% 늘어난 2조432억원을 달성했고, 영업이익은 18.5% 증가한 1136억원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참치액과 명절 선물 세트의 판매가 늘었고, 가정간편식(HMR)과 음료, 유제품 부문도 안정적인 매출 성장세를 보인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해외 수출을 통한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50% 이상 증가하며 수익성 개선에 일조했다.


자회사이자 B2B 종합식품기업 동원홈푸드도 실적 향상을 이끌었다. 동원홈푸드는 단체급식 사업이 두 자릿수 성장세를 나타냈고, 조미식품 사업도 저당·저칼로리 소스 전문 브랜드 ‘비비드키친’을 중심으로 국내외 판매가 늘며 안정적인 성장을 기록했다.

동원F&B 관계자는 "해외 수출 수익성 개선과 자회사 동원홈푸드의 성장으로 견조한 실적을 거뒀다"며 "적극적인 연구·개발(R&D)을 통해 기존 사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1등 제품 확대를 위한 중장기 전략을 수립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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