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野6당, 두번째 '尹대통령 탄핵안' 국회 제출…14일 표결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13일 본회의 보고

더불어민주당과 조국혁신당, 개혁신당, 진보당, 기본소득당, 사회민주당 등 야(野) 6당은 12일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두 번째 탄핵소추안을 국회에 제출했다.


민주당 김용민 의원과 조국혁신당 정춘생 의원 등은 이날 오후 5시 28분께 국회 의안과를 방문해 탄핵소추안을 제출했다.

야6당 대표발의자들이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을 12일 국회 의안과에 제출하고 있다.

야6당 대표발의자들이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을 12일 국회 의안과에 제출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탄핵소추안 발의에는 국민의힘을 제외한 야 6당 의원 191명 전원이 참여했다.


이들은 13일 탄핵소추안이 본회의에 보고되도록 한 뒤 14일 표결한다는 계획이다.


야당은 지난 4일에도 윤 대통령 탄핵안을 발의한 바 있다. 이 탄핵안은 지난 7일 국회 본회의에서 표결에 부쳐졌으나 국민의힘 의원 대부분이 표결에 불참해 의결 정족수 미달로 폐기됐다.




이성민 기자 minut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