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투자증권은 18일 지니언스 에 대해 올해 3분기 실적이 예상치를 뛰어넘었다며 4분기에도 실적이 좋을 것으로 내다봤다.
지니언스는 올해 3분기에 매출액 104억원, 영업이익 22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4.9%, 660.8% 늘어난 규모다.
박종선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추정치는 매출액 91억원, 영업이익 8억원이었다"며 "영업이익은 큰 폭으로 웃돌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3분기가 비수기임에도 NAC(Network Access Control)의 안정적 매출 증가와 함께 EDR(Endpoint Detection & Response) 제품 매출이 증가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네트워크 보안제품 매출액이 전년동기 대비 40.2% 증가하며 성장을 이끌었다"며 "국내에서 높은 시장지배력을 기반으로 NAC 제품이 공공부문은 물론 금융, 제조 등 민간분야의 대기업 수요 증가에 따라 매출이 증가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EDR 제품에 대해 지니언스는 국내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서 시장점유율 78%를 차지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박 연구원은 "성수기인 4분기에는 매출액 197억원, 영업이익 5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한다"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7.3%, 32.8%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산다는 사람이 없어" 얼죽신 난리였는데…서울서...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