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아톤, 다시 주목해 볼 만한 시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클릭 e종목]“아톤, 다시 주목해 볼 만한 시기”
AD
원본보기 아이콘

신한투자증권은 13일 아톤 에 대해 다시 주목해 볼 만한 시기라고 소개했다.


아톤은 모바일OTP, 사설인증서 솔루션, ‘PASS’앱 및 인증서 등을 영위하는 기업이다.

최승환 신한투자증권 연구위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코로나 고성장기 이후에도 사용자, 사용건수 증가에 따라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보여왔다”며 “시장의 관심도 하락으로 주가는 저평가 영역에 도달했다”고 분석했다.


최승환 연구위원은 “상반기는 본업의 고수익성이 돋보이고, 하반기는 자회사와 SI프로젝트 매출 증가로 외형성장까지 기대, 저평가 탈피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핀테크 보안솔루션 부문은 시중은행 등을 대상으로 모바일인증서, 모바일 OTP등 본인인증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그는 “수익성 높고, 경쟁사가 사실상 없고 시중은행의 해외진출 시 동반 진출하므로 추가적인 성장모멘텀도 보유했다”며 “공인인증서를 대체하는 ‘PASS’서비스를 운영하는 핀테크 플랫폼 부문은 코로나 고성장기 이후에도 유저수, 인증건수 고성장 지속 인증서 발급건수 2020년 2000만개에서 올해 5000만개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그는 “PASS의 서비스 운영주체는 달라도 로그인, 인증시에 발생하는 매출의 일부를 아톤이 수취하며 성장하는 캐시카우 역할”이라며 “상반기 외형성장은 한자리 수에 그칠 것이나 고수익성 본업 중심으로 영업이익은 고성장이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