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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안산선 개통시 여의도 20분 주파, ‘트리플메트로 루미니’ 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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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X 수혜 본 과거 광명역처럼 집값 오를 것
- ‘GTX-F’까지 계획…복합환승센터 수혜도 예상

시흥시청역 일대 부동산 미래가치가 주목받고 있다. 시흥의 가치를 한단계 끌어올린 서해선에 이어 이보다 파급력이 더 큰 철도 호재가 여럿 대기하고 있어서다. 업계에서는 광명역의 ‘데자뷰’ 라는 말이 나올 정도다. 이미 인근에 분양중인 곳에는 발 빠른 투자자들의 뭉칫돈이 몰리고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시흥시청역에는 경기 남부권에 대기중인 대형호재가 모두 밀집해 있다. 단연 ‘핫’ 한 호재는 신안산선이다. 안산(한양대역)에서 출발해 시흥~광명을 거쳐 서울 여의도(약 44㎞)를 연결하는 노선이다. 현재 2025년 개통을 목표로 공사가 순항 중이다.

신안산선이 뚫리면 시흥에서 여의도역까지 접근성이 크게 좋아져 사실상 여의도 생활권에 속하게 된다. 현재 서해선 시흥시청역 기준으로 여의도까지 가기 위해서는 50분 남짓 걸리지만, 개통 시 20분대로 줄어들 전망이다. 신안산선은 광명역을 거쳐가 KTX로 갈아타기도 수월하다.


신안산선과 쌍두마차를 이룰 호재는 ‘월곶판교선(월판선)’이다. 월곶판교선은 인천 송도역을 기점으로 시흥 월곶~경기 성남 판교까지(약 34km) 잇는 노선이다. 현재 시흥에서 판교를 가려면 수인분당선을 타고 수원~용인을 둘러서 가야 한다. 하지만 월곶판교선이 개통되면 시흥시청역에서 판교를 직선으로 이어 약 20분대로 접근성이 대폭 개선된다. 월곶판교선 예정역인 안양역·인덕원역에서 각각 1호선과 4호선으로 환승도 가능해 서울 진입 시간도 단축된다.


추가로 수도권을 ‘ㅁ’자로 순환하는 GTX-F노선도 시흥시청역에 계획 중이라 향후 수도권 남부의 교통 거점 역할을 톡톡히 할 전망이다. 또한 복합환승센터가 조성되면 일대가 경기 남부권의 교통 거점 역할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점쳐진다.

이러한 대형 교통 호재를 바탕으로 시흥시청역 일대가 제2의 광명역으로 부상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쏟아지고 있다. 광명역은 KTX광명역이 개통 후 집값이 급등했고 추가로 신안산선, 월곶판교선이 대기하고 있다. 국토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광명역 인근 ‘광명역 유플레닛 데시앙(2021년 입주)’ 전용면적 84㎡는 입주권이 5억원 초반대에 거래됐지만, 15억2000만원에 팔리며 신고가를 경신했다. 주변 아파트 모두 분양가 대비 2배 이상 뛰며 지역 부촌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트리플메트로 루미니 투시도]

[트리플메트로 루미니 투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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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따라 시흥시청역 인근에 분양 중인 단지는 계약이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장현지구 업무시설 용지 1·2블록에 들어서는 롯데건설 시공 ‘트리플메트로 루미니’가 대표적이다. 전용면적 44~76㎡ 총 351실 규모다. 시흥시청역에 대기 중인 교통 호재를 직접적으로 누릴 수 있다.


1군 브랜드 건설사인 롯데건설이 시공하는 트렌디한 주거공간도 눈길을 끈다. 타입별로 1~2인 가구를 위한 효율적인 공간 분리를 위한 특화 평면을 비롯해 3베이 구조에 욕실 2개, 드레스룸 등의 공간을 갖춰 아파트 소형 타입과 동일한 평면도 선보인다. 마감재와 가전기기 등을 다수 기본 제공해 구매 부담도 낮췄다.


또한 조식 딜리버리, 라이프케어 서비스, 입주민 전용 케어 서비스 등 ‘올인원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국토부에서 지난 1월 발표한 ‘1.10 부동산 대책’ 수혜도 기대된다. 올해 1월부터 내년 12월까지 준공된 전용면적 60㎡ 이하(수도권 6억원 이하) 오피스텔을 구매하면 취득세·양도세·종부세 산정 시 주택 수에서 제외하겠다고 발표했다. 기존 소형주택도 임대 등록하면 세제 산정 시 주택 수에서 제외된다.


한편, 트리플메트로 루미니 견본주택은 경기도 광명시 일직동(KTX광명역 일대)에 위치한다. 입주 예정일은 2025년 하반기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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