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EV첨단소재, 투명LED 필름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4’ 참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EV첨단소재, 투명LED 필름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4’ 참가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브이첨단소재(대표이사 최동락)는 지난 17일부터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4’에 참가 중이라고 18일 밝혔다.


나라장터 엑스포 전시회에서 이브이첨단소재 는 가볍고 얇은 투명 LED 필름의 특성과 자동문 (슬라이딩 도어)의 기능을 융합한 6mm 고해상도 제품을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피치 6mm 제품은 타 후발업체의 타공판 타입으로는 불가한 EV첨단소재만의 OCR(투명접착) 공법을 적용한 제품으로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또한 렌탈사업을 중심으로 비상설형 목적으로 운영될 피치 8mm 모듈형 제품도 선보인다.


이브이첨단소재의 투명 디스플레이 LED 필름 ‘액트비전(Actvision)’은 얇고 가볍고 휘어지는 필름타입의 3세대 LED디지털 사이니지 제품이다. 업계 최고의 투명도를 자랑하고 있고 초고해상도 대면적 투명LED 필름으로 국내 유일의 대량 양산 체제를 갖추고 있다.


2021년에 국내 최초로 우수조달제품에 선정됐고 그동안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우수조달 공급 및 민수시장에서도 많은 공급 실적을 쌓아왔다.

지난해 12월 서울 중구 북창동 음식거리에 높이 2m, 길이 20m 규모로 설치된 ‘미디어 월(Media Wall)’에도 자사의 최신기술이 접목된 고해상도 ‘액트비전(Actvision)’ 피치 6mm 제품이 설치되어 있다.


또한 지난해 12월부터 제작에 들어가 시공 마무리단계에 접어든 국내 최대 규모의 투명 LED 디스플레이가 광주광역시에 설치 중이고 오는 4월 말 개관식을 앞두고 있다.


이 시설물은 영상 작가들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투명 LED 필름 400장을 통해 연출되는 화려한 빛의 향연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브이첨단소재는 현재 투명 LED 필름을 국내 대기업에 OEM 공급 중이며, 하반기 설비가동 률 100%에 달하는 수주가 확보되면서 공정자동화 및 설비 CAPA(생산능력)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또한 본격적인 해외시장 진출을 앞두고 최근 완료된 홈페이지를 통해 그동안의 시공사례 및 차별화된 기술력을 소개하며 적극적인 홍보 활동에 나서고 있다.


이브이첨단소재 관계자는 “그동안 인천광역시 1883 개항쉼터, 목포시 미식문화갤러리, 북창동 음식거리 등 약 10여곳에 ‘액트비전’이 설치됐고 올해에도 광주광역시에 국내 최대 규모의 투명 LED 디스플레이를 비롯해 다양한 곳에 시공될 계획”이라며 “이번 ‘나라장터 엑스포2024’ 참가를 통해 우수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자사의 신제품을 시장에 소개하고 알리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고 향후 지속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