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울산시, 비상진료 협력상황 현장점검 실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정욱 행정부시장, 지역응급의료센터 4곳 방문

환자 전원상황 등 비상진료 점검 및 보완책 마련

울산시가 의사 집단행동으로 보건의료 위기 상황이 장기화함에 따라 울산대학교병원과 지역응급의료센터 간 비상진료 협력상황에 대한 점검에 나선다.


울산시는 서정욱 행정부시장이 18일 중앙병원을 시작으로 울산병원, 울산시티병원, 동강병원 등 지역응급의료센터를 순차적으로 방문해 비상진료 협력상황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환자전원 진료상황 등을 면밀히 점검하고 비상진료 애로사항 등을 청취한 후 지역의 비상진료 대응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한다.


서정욱 행정부시장은 “보건의료 위기 상황이 장기화되고 있는 상황에도 지역응급의료기관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비상진료 협력체계가 원활히 가동되고 있다”며, “중증 응급환자가 적기에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비상진료대책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전공의 집단행동 전·후 진료상황을 비교하면 권역응급의료센터인 울산대학병원은 중환자실 가동률이 평소와 비슷한 추세를 보인다. 다만 일반병실 가동률은 외래 및 입원환자가 줄어 22% 정도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동강병원, 울산병원, 울산시티병원, 중앙병원 등 지역응급의료센터의 경우 중환자실 및 일반병실 가동률은 80%대를 유지하고 있어 평상시와 비슷한 상황이다.


보건복지부 피해신고센터에 접수된 진료불편민원도 울산지역의 경우 17일까지 전체 2295건 중 0.4%인 10건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수치는 상급종합병원은 중증 응급환자 중심으로 대응하고 준중증 및 경증환자는 지역응급의료센터를 비롯한 동네 병·의원으로 전원 및 이송하는 비상진료 분산정책의 효과로 보인다.


또 경증 환자 쏠림현상 분산 및 중증환자 대응역량을 확보하기 위해 울산대학병원과 전국 100대 전원협력병원으로 지정된 동강병원, 울산병원, 중앙병원 등 지역응급의료기관 12개소와 소방 및 울산대학교 협력병원 374개소와 협력 연결망을 구축한 울산시의 적극적인 대응도 한몫했다

울산시청

울산시청

AD
원본보기 아이콘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