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오리인 줄 알고” 뉴욕마을 명물 백조 잡아먹은 10대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0년 넘게 연못에 살던 암컷 백조 사냥
새끼 네 마리도 함께 포획…무사히 구조돼

미국 뉴욕주 한 마을의 명물로 사랑받아온 암컷 백조가 10대들에게 잡아먹히는 일이 벌어졌다. 10대들은 새끼 백조 4마리도 함께 잡아갔으나 다행히 새끼들은 무사히 구조됐다.


지난달 31일(현지시간) 미 ABC, CBS 방송과 AP 통신 등의 보도에 따르면, 사건은 지난달 27일 오논다코 카운티에 있는 맨리어스 마을에서 발생했다. 뉴욕 시러큐스 출신의 16~18세 청소년 3명이 새벽 3시께 연못에 있던 암컷 백조 '페이'를 포획해 죽인 뒤 집으로 가져가 친지들과 함께 나눠 먹은 것이다.

페이는 10여년 전부터 맨리어스에 살면서 수컷 '매니'와 짝을 이뤄 매년 봄마다 새끼 백조를 낳아 왔다. AP 통신은 이들 백조 부부는 2010년 생물학자이자 백조 전문가인 마이클 빈이 이 마을에 기증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맨리어스 마을에서 백조는 마을을 상징하는 마스코트와도 같은 존재다.

미국 뉴욕주 맨리어스 마을의 백조[이미지출처=연합뉴스]

미국 뉴욕주 맨리어스 마을의 백조[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폴 워럴 맨리어스 시장은 "백조는 100년 넘게 이 마을의 일부였다"며 "우리 마을은 백조로 유명한 곳"이라고 말했다. 이 마을 로고는 백조 한 쌍이 서로 부리를 맞대 하트를 만드는 모습을 형상화했으며, 티셔츠나 모자 등 마을 기념품에도 백조 그림이 들어가 있다.


맨리어스 경찰은 "백조를 잡은 10대들은 음식이 부족해서 그랬던 것이 아니다"라며 "페이를 큰 오리라고 생각해 사냥하고 싶어 했던 것"이라고 밝혔다. 미국 일부 주에서는 백조 사냥이 합법이나, 뉴욕주는 그렇지 않다. 경찰은 페이가 이 마을에 가지는 의미를 10대들이 몰랐던 것 같다고 설명하면서도 그러나 이들이 반성하는 태도를 보이지는 않고 있다고 밝혔다.


10대들은 당시 페이의 새끼 4마리도 함께 잡아갔으나 먹지는 않았다. 페이와 새끼 백조들의 실종 소식이 널리 알려진 후 지난달 30일 한 시민이 인근 상점에서 새끼 백조 두 마리를 발견해 신고하면서 이들의 범행은 꼬리가 밟혔다. 용의자 중 한 명이 이 가게의 종업원이었던 것. 나머지 새끼 백조 두 마리도 이 용의자의 집에서 발견됐다.

당국은 "현재 새끼백조들은 전문가의 보살핌을 받고 있다"면서 "몇 주가 지나 혼자 힘으로 살 수 있을 만큼 자라면 연못으로 돌아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페이의 짝이었던 수컷 매니는 무사하지만, 수컷 백조는 짝을 잃으면 난폭해질 수 있어서 원래 살던 연못으로는 돌아가기는 어려울 전망이다. 매니는 전문가 보호를 받은 뒤 다른 서식지로 옮겨질 예정이다.


경찰은 이들 10대 3명을 절도 등 혐의로 체포했다. 이 중 16세, 17세인 두 명은 미성년자라는 이유로 부모에게 인계됐고, 18세 한 명은 법적 절차를 기다리고 있다.





김현정 기자 khj2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