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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동나비엔, 중앙아시아 공략 가속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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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즈베키스탄 현지서 딜러 컨퍼런스 개최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경동나비엔은 10일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시티 팰러스 호텔에서 건설사를 포함한 현지 거래처 100여명을 대상으로 딜러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경동나비엔은 이날 행사를 통해 지난해 설립된 우즈베키스탄 법인을 공식적으로 알렸다. 행사에는 우즈베키스탄 거래처뿐만 아니라 키르키스탄, 카자흐스탄, 투르크메니스탄, 타지키스탄 등 인접국가의 딜러 및 잠재거래처도 참석했다.

우즈베키스탄 딜러 컨퍼런스에서 참석자들이 경동나비엔 제품을 보고 있다.

우즈베키스탄 딜러 컨퍼런스에서 참석자들이 경동나비엔 제품을 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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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즈베키스탄은 2017년 이후 정부 주도의 도시 건설이 빠르게 진행됨에 따라 급격히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 다만 보일러의 유통, 설치, 서비스 시스템이 체계화되지 않은 상황이다. 이에 경동나비엔은 선제적으로 고객의 니즈를 해결할 수 있는 체계적인 설치 지원 및 서비스 운영 전략을 제시했다.


경동나비엔은 올해 우즈베키스탄을 비롯한 중앙아시아 공략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이미 카자흐스탄 보일러 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어 중앙아시아 국가에서의 인지도가 높은 상황이다. 글로벌 시장에서 입증한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높여간다는 목표다. 앞서 카자흐스탄 수도인 알마티에 최대 규모 물류창고를 확보하기도 했다.


김택현 경동나비엔 해외영업부문장은 "우즈베키스탄 법인을 중심으로, 앞으로 중앙아시아에서도 고객의 생활에 함께하는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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