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오미섭·전승일 광주 서구의원, 전국우수조례 평가 수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오미섭·전승일 광주광역시 서구의원이 한국지방자치학회로부터 우수한 입법 활동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29일 서구의회에 따르면 두 의원은 한국지방자치학회에서 주관한 ‘제19회 지방의회 우수조례’평가에서 개인분야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각각 받았다.

오미섭(좌), 전승일(우) 광주광역시 서구의원. [사진제공=서구의회]

오미섭(좌), 전승일(우) 광주광역시 서구의원. [사진제공=서구의회]

AD
원본보기 아이콘

먼저 오 의원은 '자립준비청년지원에 관한 조례'를 통해 자립을 준비하는 청년이 공동체의 건전한 일원으로 사회에 나올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한 공을 인정받았다.


해당 조례는 주거·생활·교육·일자리 제공뿐만 아니라 지지기반 조성 및 당사자가 참여하는 자립지원협의체 구성으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지원방안을 담고 있다.


전 의원은 '이동불편노인 휠체어탑승설비 장착 자동차 공유이용 조례'로 이동이 불편한 노인의 여가 활동 참여 기회를 확대시키는 성과를 보였다.

이 조례를 기반으로 2020년 ‘백세청춘!행복한 동행!광주서구 孝카’사업이 진행 중이며, 2021년에는 일부개정안을 통해 장애인까지 이용대상자를 확대, 교통약자의 이동권을 보장했다.


두 의원은 "이번 우수조례 선정으로 의정활동의 성과를 인정받은 것 같아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시민체감형 조례, 시민필요형 조례를 입법하기 위해 더 많이 듣고, 더 많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우수조례 시상은 한국지방자치학회 주관으로 내달 17일 아주대학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bless4y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