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돌아온 슬램덩크 '돌풍'…영화관 넘어 유통가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현대百, 팝업스토어 오픈
농구용품 매출 ‘껑충’
만화책도 폭발적인 인기

돌아온 슬램덩크 '돌풍'…영화관 넘어 유통가로
AD
원본보기 아이콘

회사원 최진혁(35)씨는 설 연휴 기간 ‘더 퍼스트 슬램덩크‘를 보기 위해 오랜만에 영화관을 찾았다. 어린 시절 즐겼던 만화와 게임이 생각나서 영화를 꼭 보고 싶었기 때문이다. 최 씨는 "송태섭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새롭게 풀어낸 것이 흥미로웠다"며 "옛날에 친구들과 농구를 하던 시절이 그립다. 날씨가 따뜻해지면 농구공, 농구화 등 구매해 운동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최근 슬램덩크가 극장가를 점령한 가운데 유통업계도 반짝 특수를 누리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에선 슬램덩크 팝업스토어가 열리고, 온라인몰에선 농구용품과 만화책 판매가 많이 증가하고 있다.

26일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다음 달 7일까지 더현대 서울 지하 2층 아이코닉에서는 슬램덩크 팝업스토어가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슬램덩크 한정판 피규어와 유니폼 등 200여 종의 굿즈 상품을 판매한다. 액세서리 스타트업 스미스앤레더가 휴대폰 케이스·여권 지갑·키링 등 제품 60여 종을 선보이고, 프리미엄 캐주얼 브랜드 에이카화이트는 의류·잡화 상품 20여 종을 준비했다.


슬램덩크 인기에 힘입어 농구용품 매출도 늘었다. 11번가에서는 이달 4일부터 24일까지 농구복(148%), 농구가방(14%) 등의 매출이 전년 대비 크게 뛰었다. 연령별 구매 비중은 40대 남성(27%), 40대 여성(21%), 30대 남성(14%), 50대 남성(10%), 20대 남성(5%) 순으로 나타났다. 1990년대 인기 만화인 만큼 당시 학창 시절을 보낸 사람들이 슬램덩크에 열광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같은 기간 G마켓에서는 농구화 매출이 324%, 농구복이 35%, 농구가방이 16% 증가했다. 롯데온에서는 농구용품 판매가 20% 늘었다.


더 퍼스트 슬램덩크 포스터. [이미지출처=네이버영화]

더 퍼스트 슬램덩크 포스터. [이미지출처=네이버영화]

원본보기 아이콘

만화 카테고리에서는 슬램덩크가 판매 상위권을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SSG닷컴에서는 전권 세트가 매출 1위를 기록하기도 했고, G마켓에서는 농구 키워드가 포함된 만화 판매량이 5340% 늘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는 #슬램덩크더퍼스트, #슬램덩크전집, #슬램덩크피규어 등 해시태그가 달린 게시글이 수두룩하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설 연휴 기간인 지난 21~24일 더 퍼스트 슬램덩크는 43만6891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누적 관객 수는 159만4213명을 돌파했고, 영화 예매 비율을 살펴보면 30·40세대 관객이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슬램덩크 인기에 추운 날씨에도 농구용품과 관련 굿즈 매출이 늘어나고 있다"며 "야외 스포츠를 즐길 수 있을 정도로 날씨가 풀리면 수요가 더욱 본격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