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바타2' 21일째 800만 돌파, 991억 벌었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작보다 나흘 빠른 속도
시리즈 쌍천만 청신호

영화 '아바타: 물의길' 스틸.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영화 '아바타: 물의길' 스틸.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AD
원본보기 아이콘

새해 첫 천만영화가 이달 탄생할까. 제임스 캐머런의 '아바타: 물의 길'이 800만명을 돌파하며 전편에 이어 1000만 관객을 모을지 주목된다.


4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3일 '아바타: 물의 길'은 11만3902명을 모아 22일째 박스오피스 정상을 지켰다. 매출액 점유율은 55.9%다.

지난달 14일 개봉한 영화는 21일 만에 누적 관객 수 800만1930명을 기록했다. 이는 2009년 개봉해 1333만명을 모으며 외화 최고 흥행을 거둔 전작 '아바타' 보다 나흘 앞선다. 이날 기준 국내 누적 매출액은 991억8705만539원이다. 전편은 전 세계에서 29억2291만달러(3조7772억원)를 벌어들였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전편에 이어 제임스 캐머런 감독이 13년 만에 선보인 '아바타: 물의 길'은 판도라 행성에서 제이크 설리와 네이티리가 이룬 가족이 겪게 되는 무자비한 위협과 살아남기 위해 떠나야 하는 긴 여정과 전투, 그리고 견뎌내야 할 상처에 대한 이야기를 그린다.


2009년 3D 관람 열풍을 일으킨 바. 속편의 4DX, ScreenX, IMAX 등 특별관 좌석 판매율은 일반관 대비 2배 이상 높다. 주인공들의 활동 무대가 숲에서 바다로 옮겨지며, 바다를 느낄 수 있는 물, 바람, 향기 등의 환경 효과가 4DX로 구현된다. 특히, 물살의 흔들림이나 물속에서 유영하는 듯한 느낌 등 ‘물’에 대한 섬세한 표현이 부드러운 모션 효과와 진동, 환경 효과로 구현된다. 아크란을 비롯한 다양한 수중 생명체를 직접 타는 듯한 라이딩 모션과 전투 장면에서 각종 에어샷, 열풍 효과 등을 느낄 수 있다.

1월 나흘간 이어지는 설 연휴와 겨울방학이 '아바타: 물의 길'에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달 개봉한 윤제균 감독의 뮤지컬 영화 '영웅'과 4일 개봉한 권상우·오정세 주연 '스위치', 일본 애니메이션 '더 퍼스트 슬램덩크', 개봉을 앞둔 '유령'·'교섭' 등도 이달 관객과 만난다. '아바타: 물의 길'이 이러한 흥행세를 꾸준히 이어가며 올해 첫 1000만 영화에 오를지 주목된다.




이이슬 기자 ssmoly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