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락앤락, 40년 노하우 쌓은 생활용품 기업…베트남서도 인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22 아시아소비자대상

올스텐 오븐형 스팀에어프라이어.

올스텐 오븐형 스팀에어프라이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락앤락은 주방·생활용품 분야에서 다져온 40여년간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으로 도약했다.


락앤락은 식품보관용기, 베버리지웨어, 쿡웨어, 소형가전 등을 4대 주력 카테고리로 삼고있다. 2019년에는 중국과 베트남 등지의 성공을 바탕으로 국내에서도 주방 소형가전 사업에 본격 진출했다. 칼도마살균기, 진공쌀통, 스팀에어프라이어 등을 잇따라 출시했다.

락앤락은 ‘2021 베트남 소비자가 신뢰하는 100대 브랜드’에서 10년 연속 소형가전 부문을 수상했다. 국내 기업으로서는 유일하게 6년 연속 10대 브랜드의 타이틀을 획득했다. 베트남에서 락앤락은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와 더불어 높은 품질과 현지 니즈가 반영된 기술력으로 인기가 높다.


지난해 베트남 최대 온라인 쇼핑 행사인 '11.11'에서는 베트남 3대 이커머스 플랫폼인 라자다, 티키, 쇼피에서 모두 '소형가전'과 '홈·리빙' 부문 판매 1위를 달성했다. 불 없이도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는 스팀에어프라이어가 큰 호응을 얻어 행사 첫날 오전 완판됐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뉴스속 인물]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