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애플, 내년 '개발자 아카데미·R&D 지원센터' 포스텍에 세운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애플, 내년 '개발자 아카데미·R&D 지원센터' 포스텍에 세운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애플이 예비 개발자에게 무료로 전문 교육을 제공하는 ‘애플 개발자 아카데미’를 내년 경북 포항에 건립한다. 국내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돕는 '애플 제조업 연구개발(R&D) 지원센터'도 포스텍에 설치된다.애플은 이번 발표가 지역 간 경제적 발전과 혁신을 강화하기 위한 애플의 주요 투자 일환이라고 밝혔다.


애플은 경상북도와 포항시, 포항공대(포스텍)와 함께 개발자 아카데미와 R&D 지원센터를 내년 상반기 포스텍에 문을 연다고 27일 밝혔다.

애플 개발자 아카데미는 프로젝트 기반으로 전 세계 iOS(애플 운영체제) 앱 생태계에서 기업가, 개발자, 디자이너를 꿈꾸는 이들이 앱을 개발하고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만든 프로그램이다.


개발자 아카데미는 19세 이상 한국 거주자라면 학력이나 코딩 경력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정된 학생은 9개월 과정으로 진행하는 애플 교육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받는다. 애플 iOS 생태계는 한국에서 20만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제조업 R&D 지원센터는 국내 중소기업에 스마트공정·친환경 기술 관련 교육을 제공한다. 국내 제조업 중소기업에게 애플의 전문가와 장비를 직접 지원해 중소기업이 자사 기술과 공정, 제품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밖에 애플은 전국 학교와 지방 교육청에 협력해 아이패드 수천대를 전국 학교와 저소득층 가정에 공급한다. 애플의 커리큘럼인 '에브리원 캔 코드(Everyone Can Code)'와 '에브리원 캔 크리에이트(Everyone Can Create)'도 교사를 위한 무료 리소스와 함께 내년부터 한국어로 제공된다.


윤구 애플 코리아 제너럴 매니저는 "미래의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게 될 의미 있는 투자를 확장하게 됐다"며 "한국 개발자와 기업가, 학생들에게 핵심적인 기술과 지식을 공유함으로써 국가적인 경제적 기회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