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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시, ‘시내버스 서비스 개선’ 모니터단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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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시, ‘시내버스 서비스 개선’ 모니터단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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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한호 기자] 전주시는 직접 시내버스에 탑승해 이용 만족도를 평가하는 모니터단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시내버스 시민모니터단은 매월 7회 이상 시내버스를 이용하는 17세 이상 시민 140명으로 구성됐다.

모니터단은 오는 11월까지 4개월간 직접 시내버스를 타고 운행 실태와 친절도, 차량관리 등 3개 분야, 10개 항목에 대한 만족도 평가를 진행하게 된다.


시민모니터단에게는 평가서 1건당 1시간씩, 월 최대 30시간의 자원봉사 시간이 인정되며, 월 7회 이상 활동한 경우 매월 1만 원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활동 우수 참여자에게는 연말에 표창도 수여된다.


전주시는 모니터링 활동을 통해 접수된 무정차와 급출발, 난폭운전과 불친절, 시설물 훼손 등 시정 요구사항들을 해당 버스회사에 전달해 조치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또한 친절하고 안전한 모범 운전원에 대해서는 객관적 사실에 근거한 사연을 추천·제보받아 추후 시내버스 친절·안전기사 선정에 반영키로 했다.



전주=호남취재본부 김한호 기자 stonepea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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