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메쉬코리아, 부릉 배송기사 건강관리 위한 식염 포도당 지원

최종수정 2021.07.30 09:01 기사입력 2021.07.30 09:01

댓글쓰기

건강한 근로 환경 조성 위해 라이더 지원 프로세스 구축 예정

메쉬코리아, 부릉 배송기사 건강관리 위한 식염 포도당 지원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부릉'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대표 유정범)는 연일 계속되는 폭염 속에서 업무를 수행 중인 배송 기사들의 건강 관리를 위해 식염 포도당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지원 프로그램은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폭염 속에서 코로나19로 폭증한 배송 물량을 감당하고 있는 2륜·4륜차 배송 기사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마련한 회사 복지 정책의 일환이다. 메쉬코리아는 혹서기가 끝날 때까지 매주 1회 전국 물류거점에 식염 포도당을 전달한다.

메쉬코리아는 현재 식염 포도당 3500 박스를 선 구입, 김포 풀필먼트센터(FC)에 보관하고 있다. 풀콜드체인 시스템을 바탕으로 김포 풀필먼트센터에 식염 포도당을 안전하게 비축할 예정이며 전국 450여곳에서 배송 업무를 수행중인 부릉 기사들에게 매주 순차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메쉬코리아는 이번 식염 포도당 지원을 시작으로 부릉의 모든 배송 기사들의 건강 관리를 위한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정확한 수량 예측과 사전 대량 구매를 통해 더 많은 배송 기사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최병준 메쉬코리아 운영본부 본부장은 "날씨에 영향을 많이 받는 배송 업무 특성상 혹서기에는 배송 기사들의 건강 관리를 위한 세심한 지원이 필요하다"며 "건강과 안전 외에도 업무 효율 증진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TODAY 주요뉴스 '세쌍둥이 임신' 104kg 황신영…"이제 배 터질 것 같다" '세쌍둥이 임신' 104kg 황신영…"이제 배 터질...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