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포토]코로나 백신 중랑구보건소 안전하게 도착

최종수정 2021.02.25 16:54 기사입력 2021.02.25 16:54

댓글쓰기

류경기 중랑구청장이 백신전용 냉장고를 살펴보고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이 백신전용 냉장고를 살펴보고 있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백신수송 담당자가 중랑구보건소로 백신을 옮기고 있는 모습

백신수송 담당자가 중랑구보건소로 백신을 옮기고 있는 모습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첫 백신접종을 앞두고 25일 중랑구보건소에 코로나 백신이 안전하게 도착했다고 밝혔다.


이번 백신은 600명에게 접종할 수 있는 분량으로, 이천시 지트리비앤티 물류센터에서 출발, 군·경의 협조 아래 오전 10시경 중랑구보건소에 도착했다.

대기하고 있던 보건소 담당자가 이를 받아 상태를 꼼꼼히 확인하고 2~8℃로 유지되는 백신전용 냉장고에 안전하게 보관했다.


구는 26일 오전 9시부터 유린원광노인요양원에서 근무하는 요양보호사를 시작으로 1차 접종을 진행한다. 앞서 접종장소인 보건소에서 대상확인 및 예진 등 사전 시뮬레이션을 실시해 신속하고 안전한 접종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코로나 종식을 위한 첫걸음을 내딛게 돼 기쁘다”며 “올해 안에 백신접종을 완료하여 구민분들이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1차 접종은 65세 미만 요양병원·요양시설 종사자 및 입소자 2745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병원 자체 접종과 보건소 방문 접종으로 이뤄진다.


구는 중랑문화체육관을 접종센터로 지정하고 40여 곳 이상의 병·의원을 위탁 의료기관으로 선정, 원하는 주민 모두가 신속하고 안전하게 접종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TODAY 주요뉴스 꽃밭 사진 속 '노마스크' 제니…방파라치에 신고 당해 꽃밭 사진 속 '노마스크' 제니…방파라치에 신...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