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집값 급등에 놀라 머리 깨져…기안84, '대깨문' 풍자 논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깨문'을 연상시킨다는 논란을 불러온 기안84의 웹툰 장면. 사진=네이버웹툰 갈무리.

'대깨문'을 연상시킨다는 논란을 불러온 기안84의 웹툰 장면. 사진=네이버웹툰 갈무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봉주 기자] 인기 만화가 겸 방송인 기안84(본명 김희민·36)가 연재 중인 웹툰을 통해 재차 정부의 부동산 정책을 비판했다.


이를 두고 누리꾼들의 견해가 엇갈렸다. '정치 풍자가 지나치다'라는 주장이 있는 반면, '표현의 자유일 뿐'이라는 의견도 나왔다.

지난26 공개된 네이버 웹툰 복학왕 328화 '입주 1화'에서 주인공은 집을 구매하기 위해 하루도 쉬지 않고 배달 일을 이어간다. 열심히 일한 결과 한 달 수입이 500만 원에 달할 수준이지만, 며칠 새 1억 원이 또 오른 집값에 좌절한다.


결국 주인공의 '노동 의욕'세포가 괴멸하고, 쓰러지면서 머리가 도로에 부딪혀 깨진다.


이를 두고 일부 누리꾼들은 '머리가 깨지는' 모습이 문재인 대통령의 열성 지지자를 부르는 속칭 '대깨문'을 연상시킨다는 점에서 기안84를 비판했다. 이들은 "웹툰에서 정치 이야기 하지 말자" 풍자도 적당히 하자"등의 반응을 보이며 연이은 기안84의 정권 풍자를 지적했다.

반면 "표현의 자유다" "공감이 가는 내용이다" "욕먹어도 꿋꿋이 의지 보여달라" 등의 반응도 나왔다.


기안84는 앞서 복학왕 326화에서도 부동산 시장을 풍자했다. 만화에는 현 정부가 적극 추천하는 행복주택, 임대주택에 대해 "그런 집은 너희들이나 실컷 살아" "선의로 포장만 돼 있다"라고 말하는 장면이 나왔다. 주인공은 "가끔은 기가 막힌다. 이렇게 열심히 일해도 집 살길은 보이지가 않는 게. 닿을 수도 없는 이야기 같은"이라며 달을 향해 손을 뻗었다.




김봉주 기자 patriotb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삼성전자 美 보조금 60억달러 이상…테일러 외 추가 투자 확대"(종합)

    #국내이슈

  •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여성징병제 반발 없는 북유럽…징집대상 중 소수만 선발[뉴스in전쟁사]

    #해외이슈

  •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스페이스X, 달·화성 탐사 우주선 세 번째 시험비행 또 실패

    #포토PICK

  •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현대모비스 "전비·디자인·편의성 개선"… 새 전면 통합모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