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이마트24,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희크만 주머니' 만들기 나눔 진행

최종수정 2020.12.01 07:48 기사입력 2020.12.01 07:48

댓글쓰기

매월 김천시 아동복지시설 2곳에 200명분 도시락, 김밥 등 먹거리 나눔
가맹점이 기부하는 만큼 함께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방식 동행기부 확대

이마트24,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희크만 주머니' 만들기 나눔 진행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 이마트24는 올해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의 희크만 주머니 만들기를 통해 나눔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1만원을 후원하면 희크만 주머니 만들기 키트를 받을 수 있으며, 손바느질로 직접 제작해 재단으로 다시 보내는 방식이다.

이마트24는 직원들에게 희크만 주머니 만들기 취지와 방법을 알리고, 참가 신청을 받아 184개를 만들어 전달했다.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소아암 어린이들을 위한 기부와 함께 손수 만든 주머니, 응원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나눔을 실천한 것이다.


애착 인형이 필요한 소외계층 어린이들을 위해 이마트24가 양말인형만들기 키트를 구매한 후 참여를 원하는 직원들이 165개를 직접 제작해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에 전달하기도 했다.


이마트24는 올해 김천시 아동복지시설 2곳에 매월 200여명분의 도시락, 김밥 등 프레시푸드를 전달했다.지난해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한 김천시 소재의 아동복지시설에 이마트24 프레쉬푸드 제조업체를 통해 먹거리를 전달하는 나눔 활동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직접 방문하는 활동을 자제하는 대신 먹거리 나눔에 집중했다.

올해는 가맹점과 함께 기부에 동참하는 동행기부 캠페인도 확대했다. 동행기부 캠페인은 가맹점이 기부처에 전달하는 금액만큼 이마트24 본부가 지원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이뤄진다. 지난 해 가맹점 8곳의 기부 활동에 힘을 보탰던 이마트24는 올해 가맹점에 적극적으로 동행기부를 알리는 등 캠페인을 통해 18건의 동행기부를 진행했다. 동행기부를 함께한 경영주와 이마트24는 올해 다문화가정, 쪽방상담소, 주민·복지센터 등에 6000여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