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신한카드, 스타트업 전용 법인카드 '신한 고위드카드' 출시

최종수정 2020.08.10 08:07 기사입력 2020.08.10 08:07

댓글쓰기

업계 최초 법인카드 발급 비대면 서비스 도입

신한카드, 스타트업 전용 법인카드 '신한 고위드카드' 출시

[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신한카드는 스타트업을 위한 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핀테크 기업 고위드와 제휴해 스타트업 법인카드 발급 프로세스를 개선한 '신한 고위드 스타트업 T&E카드'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신한 고위드카드는 스타트업 법인카드 발급 심사 과정에서 실시간 잔고 평가와 미래현금흐름을 예측하는 데이터 평가 시스템을 도입했다. 대표자 연대보증, 질권설정을 할 필요가 없어 스타트업이 편리하게 법인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모집에서 발급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는 법인카드 발급 비대면 시스템도 오픈했다. 업계 최초로 무신청서, 무서류, 전자인증 방식으로 서류 심사와 발급 절차를 간소한 것이 특징이다. 신한카드는 이를 통해 법인카드 신청서, 사업자등록증 검토 등 카드 발급을 위한 서류 검증 단계를 축소해 고객 피로도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연회비와 전월 실적 조건을 없애는 등 법인카드 사용 조건을 완화해 법인 고객의 혜택을 더했다.


신한카드는 고위드카드 기업을 대상으로 스타트업 임직원들에게 필요한 복지몰, 건강검진서비스, 휴양소 등 특화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향후 시스템을 고도화해 스타트업 뿐만 아니라 전체 법인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신한금융그룹의 '네오 프로젝트' 전략에 맞춰 미래가치를 지닌 스타트업 육성과 상생을 통한 성장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