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일정 엉킨' 4대 메이저 "US오픈은 올림픽 기간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4월 마스터스와 5월 PGA챔피언십 줄줄이 연기, 6월 US오픈은 7월 미루는 방안 검토

마스터스 타이거 우즈(왼쪽)와 PGA챔피언십 브룩스 켑카, US오픈 개리 우들랜드, 디오픈 셰인 라우리(오른쪽 위부터) 등 지난해 4대 메이저 우승자.

마스터스 타이거 우즈(왼쪽)와 PGA챔피언십 브룩스 켑카, US오픈 개리 우들랜드, 디오픈 셰인 라우리(오른쪽 위부터) 등 지난해 4대 메이저 우승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준 골프전문기자] 올 시즌 4대 메이저 일정이 엉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때문이다. 4월 첫 메이저 마스터스에 이어 5월 두번째 메이저 PGA챔피언십이 연기됐고, 6월 세번째 메이저 US오픈까지 '적신호'가 켜졌다. 미국프로골프(PGA)투어는 지난 13일 '제5의 메이저' 더플레이어스 1라운드 직후 전격 중단한데 이어 무려 10개 대회를 연기하거나 보류했다. 5월22일 찰스슈왑챌린지부터 투어를 재개한다는 계획이지만 아직은 미지수다.

US오픈은 특히 격전지 미국 뉴욕주 매머로넥 윙드풋골프장이 이미 문을 닫았다. 앤드루 쿠오모 주지사는 뉴욕주가 미국에서 가장 많은 '코로나19' 환자가 발생하자 "다중 이용시설을 모두 폐쇄하라"는 행정 명령을 내렸다. 주 방위군을 투입한 뉴로셸은 윙드풋에서 불과 5㎞ 거리다. US오픈을 위해 코스 관리에 나선 미국골프협회(USGA) 경기위원회 요원 역시 철수했다.


US오픈이 미국은 물론 아시아와 유럽 등 세계 각국에서 예선을 치르는 독특한 방식이라는데 주목할 필요가 있다. 핵심 가치로 여기는 부분이다. 다음달 27일부터 시작하는 예선은 그러나 모조리 취소됐다. 이번에는 최고의 변별력을 자랑하는 코스 세팅에 차질이 빚어졌다. USGA는 "늦어도 4월 중순에는 다시 작업에 착수해야 정상적인 개최가 가능하다"고 분석했다.


연기마저 상황이 녹록지 않다. 7월 마지막 메이저 디오픈, 8월 PGA투어 플레이오프(PO), 9월25일 미국과 유럽의 대륙간 골프대항전 라이더컵 등 특급매치가 줄줄이 대기하고 있다. 마스터스 '10월 개최설'이 흥미롭다. 미국 조지아주 오거스타지역 호텔 숙박료가 벌써 폭등하는 등 소문이 자자하다. 25일 도쿄올림픽 '1년 연기' 발표가 관심사로 떠올랐다. US오픈이 들어가기 딱 좋은 시기다.

당연히 '코로나19' 조기 종식이라는 조건이 필요하다. 미국 밖의 유일한 메이저 디오픈도 마찬가지다. 올해의 격전지는 잉글랜드 로열세인트조지스골프장이다. 잉글랜드의 '코로나19' 확산세가 만만치 않다. 대회를 주관하는 마틴 슬럼버스 영국왕립골프협회(R&A) 사무총장은 "시간이 많이 남아 개최할 수 있다고 본다"며 "상황을 면밀히 살펴 일정에 변동이 생기면 바로 알리겠다"고 했다.




김현준 골프전문기자 golfk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