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젬백스 덕에 나팔부는 필링크·젬백스지오, 알츠하이머 치료제 가치 'UP'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젬백스 가 알츠하이머병을 대상으로 한 국내 임상 2상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발표한 가운데 플래스크 젬백스링크 주가도 덩달아 급등하고 있다. 젬백스 플래스크 최대주주고 플래스크 젬백스링크 최대주주다.


6일 오후 3시20분 젬백스 는 전날보다 29.0% 오른 4만700원을 기록 중이다. 플래스크 는 가격제한폭까지 치솟았다. 젬백스링크 는 15% 오르고 있다.

젬백스 가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발표한 'GV1001'의 국내 임상 2상 결과에서 주 평가변수인 '중증장애점수(Severe Impairment, 이하 SIB)' 점수가 투여군 모두에서 유의미한 개선 효과를 보였다는 소식이 주가 상승을 이끌었다.


전날 젬백스 는 미국 '알츠하이머병 임상시험 컨퍼런스(CTAD)'에서 GV1001의 중등도 알츠하이머 환자 대상 국내 임상2상 결과를 발표했다. 젬백스 는 2017년 8월부터 올해 9월까지 한양대 구리병원을 포함한 국내 12개 의료기관에서 중등도(Moderate)에서 중증(Severe)의 알츠하이머병 환자 중 콜린성 신경계 조절 약물인 도네페질을 3개월 이상 안정적으로 복용한 환자를 대상으로 GV1001 안전성과 유효성을 평가하는 임상시험을 했다.


이혜린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단기간 주가 급등에도 내년 바이오 픽(Picks)을 유지한다"며 "알츠하이머 임상 결과는 그간의 시장 선입견을 해소할 수 있는 중요한 이벤트"라고 설명했다.

이어 "알츠하이머 질환 글로벌 빅파마들의 연구개발 불모지 영역으로 이후 발표될 2차 평가지표와 국내외 후속 임상 진행 여부에 따라 GV1001 신약가치 지속해서 높아질 수 있다"고 덧붙였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