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으슬으슬 하네"…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겨울 가전' 인기(종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입동추위에 10월과 11월이 가전 성수기로 떠올라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절기 '입동'인 8일 서울 광화문 사거리에서 시민들이 출근길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다. /문호남 기자 munonam@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절기 '입동'인 8일 서울 광화문 사거리에서 시민들이 출근길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다. /문호남 기자 munonam@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직장인 최성혜씨(36·가명)는 최근 부쩍 쌀쌀해진 날씨에 작은 온풍기를 구매했다. 최씨는 "본격적으로 추위가 찾아오지 않아 적당한 크기의 온풍기로 만족하고 있다"며 "슬슬 월동 준비를 해야 하는 시기가 온것 같다"고 말했다.


때 이른 겨울 추위에 10월과 11월이 새로운 가전 성수기로 떠올랐다. 본격적인 난방용품 보다는 손쉽게 온기를 느낄 수 있는 가전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기 떄문이다. 또 가을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고 있어서 공기청정 관련 제품도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온라인 쇼핑몰 G마켓의 지난 달 천장형 온풍기 판매 신장률은 전년 대비 533% 폭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시기 가전제품의 특징은 비교적 간단하게 온기를 느낄 수 있는 제품이 인기가 높다는 것이다. 같은 기간 욕실 난방기와 스탠드형 가스난로도 전년대비 각각 20%씩 판매가 신장했다. 전기장판도 16% 증가했다.


이 달들어서도 겨울 가전 수요가 더욱 높아졌다. CJ ENM 오쇼핑에 따르면 최근 일주일(10월31일~11월6일) 판매된 가전 및 생활용품은 전 주(10월24~30일)대비 56% 증가했다.

CJ오쇼핑은 빨라진 추위에 맞춰 지난 달 31일부터 계절가전 판매 방송을 특집으로 편성했다. 호응도 높았다. 지난 2일과 5일 방송된 온수매트 '나비엔 메이트 더 케어'는 방송 당일 모두 완판됐다. 지난 달 31일 판매된 김치냉장고 '상성 김치 플러스 비스포크'는 기존 목표치 30%를 초과하는 실적을 기록했다.


나빠진 공기질에 관련된 제품도 불티나게 팔렸다.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10월 한 달간 공기청정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0% 증가했다. CJ오쇼핑은 지난 4일 판매한 'LG퓨리케어 공기청정기'가 기존 목표치의 45%가 넘는 주문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G마켓에서는 지난 달 산소발생기 판매신장률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80%를 기록했고, 공기청정기는 32% 증가했다.


환절기임을 가늠 할 수 있는 수치도 있다. G마켓에 따르면 10월 한달간 가습기와 제습기의 매출 신장률이 전년동기 대비 각각 25%와 78%가 늘어 상반된 기능의 제품이 모두 잘 팔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공기청정기를 비롯한 겨울 가전제품의 수요가 높아 이 시기가 새로운 성수기가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