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롯데마트, '산지뚝심' 전국 신선식품 우수 생산자 공개 모집

최종수정 2019.10.23 07:10 기사입력 2019.10.23 07:10

댓글쓰기

롯데마트, '산지뚝심' 전국 신선식품 우수 생산자 공개 모집


[아시아경제 김봉기 기자]롯데마트가 24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대한민국 농수산물 우수 생산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공개 모집은 롯데마트가 현재 선보이는 '대한민국 산지뚝심' 프로젝트 중 하나다. 우수 생산자 확보해 차별화한 신선식품을 발굴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우수한 농·수산물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프로젝트의 목적은 국내에 숨겨진 우수한 신선식품 생산자 발굴과 상품 유치다. 단순한 할인이 아닌 '상품 품질'이라는 유통업의 본질에 충실해 온라인몰과의 경쟁으로 인한 위기를 극복하겠다는 취지다. 우수 생산자에게 판로도 제공해 상생 노력도 아끼지 않겠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롯데마트가 지난 8월 22일부터 전국 우수 산지 생산자 상품을 선보인 '대한민국 산지뚝심' 프로젝트는 농·축·수산물 내 총 27개 상품을 전 점에 선보였다. 상품들은 두 달 만에 전 점에서 약 180억원 매출을 기록해 고객의 높은 반응을 알 수 있었다.


모집 분야는 과일과 채소, 수산 상품이다. 기본 지원 자격 요건으로는 신선식품이라는 특성을 고려해 상품의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는 롯데마트 전국 120개 점포 반경 50㎞ 이내 거리에 농장이 있거나 점포로 직접 납품 가능한 생산자로 제한된다. 단, 해당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더라도 차별화된 품종을 보유한 생산자의 경우, 내부 평가를 통해 롯데마트 물류센터를 통한 납품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단순 시장 매입이나 수집 기반의 중간 유통인과 원산지 표시법상 허위 표시에 따른 처분을 받은 생산자는 자격 요건에서 제외한다. 신뢰성을 보증할 수 없는 지원자들을 걸러내 고객들에게 우수한 품질의 상품들을 약속한다는 계획이다.

참가 접수 기간인 24일부터 다음달 13일 이후에는 접수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하고, 내년 1월 10일에 최종 선정 결과를 발표한다. 최종 선정 생산자는 계약 체결을 통한 롯데마트에 납품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문영표 롯데마트 대표이사는 "대형마트가 가장 잘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기 위해 우수한 신선식품을 소개하는 대한민국 산지뚝심 프로젝트를 선보였으며, 프로젝트의 중심이 될 수 있는 우수 생산자들을 모집한다"며 "이번엔 공개 모집을 통해 숨겨진 신선식품 생산 고수들을 고객들에게 소개해 상품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며, 앞으로도 이처럼 대형마트만의 강점을 갖추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다짐했다.




김봉기 기자 superch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