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고흥군, 폭염 극복 군민안전 대책 추진

최종수정 2019.08.09 16:08 기사입력 2019.08.09 16:08

댓글쓰기

고흥군, 폭염 극복 군민안전 대책 추진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은호 기자] 전남 고흥군은 폭염 극복을 위해 무더위 쉼터 일제 점검 및 폭염대비 국민 행동요령 배부, 안전학당운영 등 다양한 대책을 마련해 추진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경로당 냉방시설의 이상 여부 등을 점검하고, 무더위 쉼터 냉방비도 지원하는 등 무더위 쉼터 200여 개소를 일제 점검해 폭염에 취약한 어르신들에게 시원한 공간을 제공한다.


또 관내 전 군민들이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안전수칙 생활화를 위한 ‘폭염 국민 행동요령’과 ‘건강수칙 바로 알기’ 홍보 책자를 배부해 폭염으로 인한 피해 예방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폭염에 대한 대비로 주요 도로 살수차 운영, 다중이용 장소 그늘막 설치, 버스 승강장 아이스박스 비치와 선풍기 가동 등 군민들 생활에 직접 다가서는 행정 지원으로 군민의 생활 안전도를 높였고, 지역주민의 안전과 관련되는 사업을 지속해서 발굴 시행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안전하고 편안한 여름을 보내기 위해 안전사고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앞으로도 안전사고 예방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안전한 고흥, 행복한 군민이라는 비전 실천을 위해 군민안전대책을 지속해서 추진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은호 기자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