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인천공항공사, '2019 글로벌 자원봉사단' 발대식

최종수정 2019.07.23 16:14 기사입력 2019.07.23 16:14

댓글쓰기

인천공항공사, '2019 글로벌 자원봉사단' 발대식


[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는 22일 오후 인천시 중구 공사 회의실에서 '2019 인천공항 글로벌 자원봉사단' 발대식을 열고 국제구호단체 사단법인 코피온과 사회공헌기금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인천공항 글로벌 자원봉사단은 공사 임직원을 포함, 자회사 및 협력사, 인천공항 상주기관, 국적 항공사 직원 등 총 40명으로 구성됐다. 지난 2011년 처음으로 발족한 이후 올해로 9년째를 맞았다.


이번 자원봉사단은 약 한 달 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오는 8월말과 9월초 두 차례에 걸쳐 각각 5박6일의 일정으로 몽골 해외봉사활동에 나선다. 봉사단은 몽골 울란바토르 인근 빈곤지역을 찾아 게르(몽골 전통주택) 짓기 등 거주환경과 아동센터 교육시설을 개선하는 한편,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교육봉사와 문화체험 활동으로 현지 주민들과 교류할 예정이다.


인천공항공사는 이번 해외봉사를 계기로 몽골과의 교류 · 협력을 점차 확대 해 나갈 계획이다. 인천공항공사는 2009년 글로벌 교육 사업을 시작한 이래 몽골 등 개발도상국에 무상교육을 제공해왔으며, 지난 2017년에는 몽골 민간항공청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며 공항분야 상호협력 기반을 구축한 바 있다.


구본환 공사 사장은 "올해로 9년째를 맞는 인천공항 해외봉사는 공사를 대표하는 글로벌 사회공헌사업으로, 올해는 몽골 지역에서 생활개선사업과 문화교류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며 "공사는 글로벌 공항기업으로서 국내·외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사업을 지속하는 한편, 공동체와 함께 발전하며 사회적 가치실현에 앞장서는 바람직한 공기업 모델을 선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