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하이투자증권, 로봇엔진 기반 종목추천 서비스 파봇·도너츠·로보스탁 오픈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하이투자증권은 파봇·도너츠·로보스탁 등 로봇엔진 기반의 주식 종목추천 서비스 3개를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종목추천 서비스는 로봇엔진을 기반으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통해 투자자에게 유망 종목을 발굴해서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파봇은 실시간으로 수집하는 금융 데이터 분석을 통해 개별 종목과 포트폴리오 구성 및 거시경제 지표 등 종합적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도너츠는 포털 사이트 키워드를 분석해 이슈가 되는 종목의 안전성과 모멘텀 및 상승 여력을 파악하며 모든 추천 종목의 매도 수익률을 제공한다. 로보스탁은 상장된 전체 종목의 10개년 주가와 재무 데이터를 분석해 최적의 매매 타이밍을 알려준다.


홈트레이딩시스템(HTS)과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알림으로 제공하며 고객은 투자스타일에 맞는 서비스를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하이투자증권 관계자는 “종목추천 서비스 오픈으로 기존에 제공하던 뉴지스탁, 스톡봇, 웰스멘토와 함께 총 6개의 종목추천 서비스를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온라인 투자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비스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하이투자증권 홈페이지 또는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