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 자사고들 "짜맞추기식 평가 수용 못해" 강력 반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재지정 탈락 8곳 포함 공동체연합, 공익감사 청구·소송 등 모든 방법 동원

서울 자율형사립고 학부모연합회 관계자들이 1일 서울시교육청 앞에서 자사고 폐지 반대 서명서를 전달하기 전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문호남 기자 munonam@

서울 자율형사립고 학부모연합회 관계자들이 1일 서울시교육청 앞에서 자사고 폐지 반대 서명서를 전달하기 전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문호남 기자 munonam@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서울시교육청이 자율형사립고(자사고) 운영성과 평가 결과 8개 자사고에 지정취소 결정을 내린 데 대해 자사고들이 "각본에 짜맞춘 평가"라며 평가 전 과정에 대한 공익감사 청구와 소송 등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서울 자사고 학교장연합과 자사고 학부모연합, 자사고 동문연합, 자사고 수호시민연합 등으로 구성된 '자율형사립고 공동체 연합'은 9일 입장문을 내고 "이번 평가는 애초부터 평가의 타당성과 신뢰성을 상실한 반교육적이고 초법적이며 부당한 평가로써 원천 무효"라고 주장했다.

자사고연합은 "학교 평가를 빙자해 자사고를 없애기 위한 짜맞추기식 위장평가 결과를 결코 인정할 수 없다"면서 "5년 전 잘못된 평가의 재판(再版)에 불과하며 서울시교육감이 5년 전 행했던 과오를 정당화하기 위한 의도된 기획평가"라고 비난했다.


이들은 "이번 평가가 지난 5년간 학교 운영을 평가하는 것임에도 교육청이 사전 예고도 없이 자의적이고 임의적인 평가기준을 설정하고 자사고 운영취지·지정목적과도 무관한 기준을 요구했다"면서 "중립적인 교육전문가를 평가위원으로 포함시켜 줄 것과 평가 전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해 달라고 요청했지만 합당한 요구마저 철저히 묵살당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교육청의) 평가 결과를 절대 수용할 수 없다"면서 평가기준 설정과 평가위원 선정 등 평가 전반에 대해 정보공개를 요구하고 감사원에 공익감사를 청구하는 것은 물론 소송 등 모든 방법을 동원해 끝까지 '자사고 폐지 기도'를 저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자사고연합은 "서울시 22개 자사고 공동체 연합이 비상 체제로 끝까지 함께 할 것"이라면서 지정취소 결정된 8개 학교를 포함해 모든 자사고가 공동 대응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앞서 서울교육청은 이날 경희고·배재고·세화고·숭문고·신일고·중앙고·이대부고·한대부고 등 8개교가 재지정 기준점보다 낮은 점수를 받아 자사고 지정취소가 결정됐다고 밝혔다. 함께 평가를 받은 동성고·이화여고·중동고·하나고·한가람고는 재지정돼 앞으로 5년간 자사고 지위를 유지할 수 있게 됐다.

서울 자사고들 "짜맞추기식 평가 수용 못해" 강력 반발 원본보기 아이콘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