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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양식도 간편하게 즐긴다…피코크 삼계탕 매출 3배 급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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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양식도 간편하게 즐긴다…피코크 삼계탕 매출 3배 급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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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여름 보양식을 준비하는 문화가 직접 조리 대신 가정간편식(HMR)을 사 먹는 방향으로 바뀌고 있다.


SSG닷컴이 초복을 앞두고 지난달 4일부터 이달 3일까지 한 달 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삼계탕 갈비탕 장어요리 전복죽 등 보양식 HMR 매출이 전월 같은 기간에 비해 70% 이상 늘어났다고 4일 밝혔다.

특히 복날 대표 음식인 삼계탕이 가장 많이 팔린 것으로 집계됐으며, 해당 기간 동안 매출액은 3배 이상 증가했다.


단일 상품으로는 '피코크 진한 삼계탕(900g)'과 '피코크 녹두삼계탕 2입 기획(900g*2입)'이 압도적으로 판매량이 높았다. 설렁탕과 곰탕, 갈비탕 HMR 상품군은 각각 전월 보다 50%, 30%, 26%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같은 기간 동안 생닭, 사골, 전복 등 원물 식재료 매출 증가는 20%대에 머물러 대조를 이뤘다.

HMR은 조리가 간편하고 장기 보관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아침식사는 물론, 간식, 보양식, 캠핑, 집들이용 등으로 외연이 확장되고 있다. SSG닷컴이 2016년부터 2018년까지 최근 3년 간 매출을 집계한 결과, 전체식품 가운데 HMR이 차지하는 비중은 한자릿수에서 15%까지 늘어났다. 반면 같은 기간 신선식품 비중은 38%에서 40%로 2%포인트 늘어나는 데 그쳤다.


김예철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HMR 시장의 성장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을 준비하고 있다"며 "얼마 전 시작한 새벽배송에서도 여름철 보양식 HMR 상품이 순위권에 대거 포진했다"고 밝혔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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