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건설의 날' 기념식…이광래 우미건설 명예회장에 금탑산업훈장

최종수정 2019.06.20 14:30 기사입력 2019.06.20 14:30

댓글쓰기

'건설의 날' 기념식…이광래 우미건설 명예회장에 금탑산업훈장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 20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건설회관 2층 대강당에서 '2019 건설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선 건설산업의 각 분야에서 공로를 세운 건설인 140명이 정부포상 및 국토교통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금탑산업훈장은 이광래 우미건설 명예회장이 수훈의 영예를 안았고, 은탑산업훈장은 고태식 준제이엔씨 대표이사, 동탑산업훈장은 김효진 한화건설 부사장, 김학영 화성방수 대표이사, 철탑산업훈장은 조성진 대우건설 전무, 김태경 석파토건 대표, 조충환 덕흥건설 대표이사가 각각 수상했다. 박창옥 부일종합중기 대표이사 등 6명은 산업포장을 수상했고, 성화설비 황용호 대표이사 등 5명은 대통령 표창을, 현대엔지니어링 최재원 상무보 등 5명이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이날 행사에는 이낙연 국무총리와 김현미 국토교통부장관을 비롯한 정부인사 및 국회의원, 건설단체장, 유관기관장, 주요 건설업체 CEO 및 임직원 등 약 1000여명이 참석했다.


유주현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해외 주요 국가에서는 혁신 기술을 이용한 매출 1조원이 넘는 유니콘 기업이 다수 나오고 있는 상황”을 언급하며 “건설산업도 변화와 혁신을 빨리 접목시켜 산업간 융복합으로 경쟁력을 높이고, 안전한 건설현장, 건설시장의 다양화, 수요자 중심의 미래형 발주체계 구축 등 건설업계가 함께 노력할 것”임을 밝혔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