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남구 '에어돔 공연장' 시범 운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2·23일 코엑스 동측 광장 앞 에어돔 공연장서 마술·버블쇼·창작놀이터·미니콘서트 등 개최

강남구 에어돔 이미지

강남구 에어돔 이미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22· 23일 이틀간 삼성동 코엑스 동측 광장 앞에서 에어돔 공연장을 시범 운영한다.


에어돔은 가로 12m, 세로 15m, 높이 5m 타원형으로 최대 120명을 수용할 수 있다.

직사광선을 차단하기 위한 흰색 상단을 제외하고는 전면이 투명으로 무대 밖에서도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이 사업은 주민과 강남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이 미세먼지 등 외부환경에 영향을 받지 않고 이색적인 공간에서 다양한 문화와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365일 FUN&PAN 강남’ 사업과 함께 추진됐다.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진행된다. 마술·마임·버블쇼·저글링·슬라임 체험 등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22일)과 창작워크숍·종이정글탐험 등 ‘재미있는 창작 놀이터’(23일)가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30분까지 진행된다. 오후 4시에는 클래식 전문 연주단체인 CLEF arts 공연을 시작으로 행복콘서트가 열린다.

저녁 시간에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22일에는 인기 팝아트 작가들의 라이브페인팅쇼, 힙합 뮤지션 범키(BUMKEY)와 고등래퍼 옌자민의 미니콘서트가, 23일에는 조승연 작가의 인문학 세계여행, 가수 홍대광의 미니콘서트가 진행된다.


에어돔 외부에는 이틀간 아이들이 즐겁게 뛰놀 수 있는 트램펄린이 무료로 운영되며 소시지, 수제맥주, 와플, 슬러시 등 다양한 푸드트럭이 운영된다. 일요일에는 플리마켓이 열린다.


에어돔 내 관람을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구 홈페이지(www.gangnam.go.kr)를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문화체육과(☎3423-5936)로 문의하면 된다.


김태화 문화체육과장은 “이번 시범운영 결과와 수요를 반영해 에어돔을 설치 장소별 특성에 맞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운영할 예정”이라며 “누구나 찾아보고 싶은 이색적인 문화 힐링 공간으로 ‘365일 FUN&PAN 강남’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에어돔 공연장 구성도

에어돔 공연장 구성도

원본보기 아이콘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