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보성군, 자매결연 지자체 ‘보성감자’ 공급

최종수정 2019.06.18 16:23 기사입력 2019.06.18 16:20

댓글쓰기

 보성군, 자매결연 지자체 ‘보성감자’ 공급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용철 기자] 전남 보성군은 자매결연 지자체에 보성 특산품인 보성감자를 공급해 상생과 협력 등 교류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18일 전남 보성군에 따르면 이번에 공급하는 감자는 청정지역인 회천면에서 재배한 수미 품종으로 서울시 강북구, 성북구, 동대문구와 인천시 동구, 대구시 북구 및 광주시 동구 등 총 6개 지자체에 8t을 공급한다.

특히, 해당 지자체에 공급하는 감자는 재배지역에서 바로 수확한 우수한 제품만을 엄선해 군에서 직접 운송함으로써 품질을 보장한다.


자매결연 지자체인 서울시 강북구청 대외협력팀장은 “2009년부터 매년 직송하는 보성 회천 감자를 먹고 있는데 그 맛이 일품이라면서 재구매를 희망하는 직원들이 많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자매결연 지자체의 공무원 및 주민 등을 대상으로 감자를 비롯한 농·특산물 직거래 등을 통해 지역 농가소득창출에 기여하고 있으며, 자매결연 지자체와 다양한 분야의 교류 활성화에 지속해서 노력하고 있다.



호남취재본부 박용철 기자
TODAY 주요뉴스 "택시기사 잘생겨서"…허벅지에 얼굴 파묻고 추태 "택시기사 잘생겨서"…허벅지에 얼굴 파묻고 ...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