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화큐셀, 모듈 신뢰성 평가서 4년 연속 '탑 퍼포머' 선정

최종수정 2019.06.18 09:27 기사입력 2019.06.18 09:27

댓글쓰기

한화큐셀 큐피크 듀오 제품

세계적인 태양광 인증기관

디엔브이지엘(DNV GL)과 피브이이엘(PVEL)로 인정받아


▲한화큐셀의 큐피크듀오 제품

▲한화큐셀의 큐피크듀오 제품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권재희 기자] 한화큐셀이 세계적인 태양광 인증기관인 디엔브이지엘(DNV GL)과 피브이이엘(PVEL)이 실시하는 '2019 PV 모듈 신뢰성 평가'에서 4년 연속 '탑 퍼포머' 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는 태양광 산업 내 가장 전문적이고 영향력있는 지표 중 하나로, 한화큐셀은 이번 선정을 통해 우수한 제품 품질과 신뢰성을 재입증하게 됐다.


모듈 신뢰성평가는 40℃의 저온과 85℃의 고온 등 극한의 실험조건에서 모듈 출력이 2% 이하로 감소한 경우 '탑 퍼포머'를 수여한다.


올해 평가에서 한화큐셀은 큐피크듀오 모듈의 품질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 큐피크 듀오는 최고 출력이 420와트피크(Wp)에 달하는 고출력 태양광 모듈로, 한화큐셀이 자랑하는 퀀텀 기술이 적용돼 태양광 제품의 출력을 저하시키는 각종 현상을 효과적으로 방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국제 표준 품질 기준의 2~3배에 달하는 엄격한 품질 테스트를 거쳐, 높은 안정성을 제공한다.

이미 큐피크듀오는 다수의 어워드에서 수상하며 제품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2017년 영국 태양광 매체 '솔라파워 매니지먼트 매거진'이 태양광 제조 전 과정을 평가해 시상하는 '솔라파워 어워드 2017'을 수상했다. 지난해 6월에는 태양광 산업 내 최고 수준의 권위를 자랑하는 '인터솔라 어워드 2018'에서 기술력과 혁신성을 인정받아 태양광 모듈 중 유일하게 수상하기도 했다.


김희철 한화큐셀 사장은 "글로벌 인증기관으로부터 받은 상은 한화큐셀의 제품 신뢰성과 경쟁력을 객관적으로 인정 받은 것"이라며 "한화큐셀은 지속적인 연구개발 및 품질 개선을 통해 고객 이익 향상과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권재희 기자 jayful@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