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촌 박스퀘어' 청년 창업 메카 급부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청년키움식당' 참가 팀마다 큰 호응 속에 성공 창업 가능성 찾아...5월부터는 '담담'팀이 전통주 칵테일과 인절미 와플 판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올 3월14일 이화여대, 후앤파트너스와 함께 신촌 박스퀘어에 오픈한 ‘청년키움식당’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9일 밝혔다.


3월과 4월에는 ‘참맛있었다’팀과 ‘렛츠비건’팀이 치즈 닭갈비와 채식 도시락을 잇달라 판매했는데 그날그날 준비한 재료가 소진돼 더 이상 판매할 수 없을 정도로 큰 성과를 거뒀다.

특히 ‘렛츠비건’팀이 메뉴 구성과 조리법 교육을 받아 개발한 도시락은 채식 음식의 맛 뿐 아니라 영양까지 골고루 균형을 갖추었다는 고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5월부터는 ‘담담’팀이 ‘막걸리를 이용한 칵테일’과 ‘인절미 와플’로 청년창업의 새 신화를 쓰기 위한 도전에 나서고 있다.


서대문구는 올 들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2019년 외식창업 인큐베이팅사업 시행자’ 공모에서 최종 지원 대상으로 선정돼, 신촌 박스퀘어에 청년키움식당을 오픈했다.

'신촌 박스퀘어' 청년 창업 메카 급부상
AD
원본보기 아이콘


서류 심사와 조리 심사를 통과해 선정된 7개 팀이 올 12월 말까지 순차적으로 ‘청년키움식당’을 운영한다.

식당 운영 청년들에게는 사업장 임대료와 주방기구는 물론, 조리법, 메뉴개발, 매장운영 컨설팅 등 성공적인 외식 창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원이 이뤄지고 있다.


신촌 박스퀘어는 지난해 9월 경의중앙선 신촌역 앞에 문을 연 공공임대상가로, 이대 상권의 핫플레이스이자 도심 노점상 정책의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는데 ‘청년키움식당’이 인기몰이를 더하고 있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청년키움식당 운영 경험이 시행착오를 최소화한 성공적인 청년 창업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대문구 사회적경제과(330-1954)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