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찰, 승리 '구속영장' 놓고 막바지 보강수사…국세청은 YG 세무조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승리 신병 처리 방향 놓고 막바지 수사
'경찰 유착 의혹' 다음주 1차 결과 발표
김상교씨 폭행 사건 결과도 내주 발표
국세청 YG 세무조사…경찰과 협업

경찰, 승리 '구속영장' 놓고 막바지 보강수사…국세청은 YG 세무조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승윤 기자, 이승진 기자] 경찰이 '버닝썬 사태'의 중심에 서 있는 승리(29ㆍ본명 이승현)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 여부를 두고 막바지 보강수사에 들어갔다. 현재 뚜렷한 성과물을 거두지 못하고 있는 '경찰 유착 의혹'에 대해서는 다음 주 중 1차 결과를 발표하고, 추가 혐의도 계속 들여다볼 계획이다.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2일 "어제까지도 당사자들을 불러 소환조사하는 등 막바지 보강수사 중"이라며 "마무리되는 대로 (승리에 대한) 구속영장 신청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경찰은 그동안 성접대 알선ㆍ경찰 유착ㆍ횡령ㆍ불법촬영 혐의 등으로 승리를 열 다섯 차례나 불러 조사했다.


계속된 조사에도 승리는 혐의를 강하게 부인해 경찰은 신병 처리 방향을 두고 고심해 왔다. 하지만 지난달 말 승리의 사업파트너인 유인석(34) 유리홀딩스 대표가 경찰 조사에서 2015년 크리스마스 파티 당시 성접대가 이뤄진 게 맞다는 취지로 진술하는 등 성매매 알선 혐의를 대부분 시인하며 수사가 진전을 맞았다.


또 경찰은 최근 성접대 대상으로 알려진 일본인 투자자 A 회장과 관련해 성매수를 한 것은 A 회장이 아닌 그의 일행인 것을 확인해 조사 중이다. 이와 관련해 경찰 관계자는 "A 회장의 경우 당시 부부가 같이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고, (성매매 혐의로) 입건된 17명의 여성을 상대로 확인했을 때도 A 회장은 성매수 사실이 확인이 안 된다"고 말했다.

앞서 경찰은 2017년 필리핀 팔라완에서 열린 승리 생일 파티에 일본인 사업가 등 투자자들에게 성접대가 있었다는 정황을 포착해 성매매 알선책을 포함해 여성 17명을 입건하기도 했다.

YG엔터테인먼트. /문호남 기자 munonam@

YG엔터테인먼트. /문호남 기자 munonam@

원본보기 아이콘

아울러 경찰은 승리가 일본 투자자를 접대하는 과정에서 YG 엔터테인먼트의(YG) 법인카드를 사용한 것과 관련, 국세청이 세무조사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승리의 YG 법인카드 결제와 관련해 "회사 재무책임자 조사 및 제출 자료 확인 결과 YG측과 (승리의) 계약 내용에 따라 (법인카드의) 개인 용도 지출도 가능하고, 한도를 초과한 개인 사용금에 대해 수익 배분금과 상계처리를 한다는 사실이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법인카드 사용 과정에서 승리 또는 YG 측 불법행위가 있었는지 계속 보고 있다"며 "아울러 국세청에서 YG에 대해 세무조사 중이다. 현재 경찰과 협업 단계"라고 전했다.


경찰은 최초 제보자인 김상교씨 폭행 사건에 대해서는 다음 주 최종 수사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승리 등 일행의 성매매나 아레나 등 다른 클럽과 공무원 간의 유착 관계 등은 사건 특성상 혐의를 밝혀내는 데 상당 시일이 걸릴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현재 승리 카카오톡 단체 대화방에서 '경찰총장'으로 언급된 윤모 총경 등 경찰 유착 의혹 수사는 여전히 진전을 보이지 못하고 있다. 윤 총경의 아내인 김모 경정은 불법촬영 혐의를 받고 있는 가수 최종훈에게 K-POP 티켓을 받아 참고인 조사를 받았지만 입건되지 않고 현재 해외 파견지로 돌아간 상태다.


경찰 관계자는 "김 경정은 입건 여부와 상관없이 감찰국에서 징계여부를 결정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송승윤 기자 kaav@asiae.co.kr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