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LG이노텍이 3D 센싱 모듈 브랜드인 ‘이노센싱(InnoXensing)’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3D 센싱 모듈은 피사체에 광원을 쏜 뒤 되돌아온 시간이나 변형 정도를 측정해 입체감을 파악하는 부품이다. 스마트폰, 차량 등에 장착해 생체 인증, 동작 인식을 할 수 있어 급성장 하고 있는 분야다.
이노센싱은 혁신을 뜻하는 ‘이노베이션(Innovation)’과 ‘최고의(eXellent)’, ‘극적인(eXtream)’, ‘경험(eXperience)’의 ‘X’, 3D 센싱의 ‘Sensing’을 합성했다. ‘혁신적인 3D 센싱 기술로 고객에게 최고의 극적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다.
LG이노텍은 글로벌 일등 기술력에 브랜드 파워를 더해 3D 센싱 모듈 초기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전략이다.
LG이노텍은 글로벌 고객 대상 프로모션 할 때 이노센싱 로고를 적극 활용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갈 예정이다. 또 LG이노텍의 3D 센싱 모듈을 장착한 카메라, AVM(Around View Monitoring) 등 완제품에도 이노센싱 로고를 사용할 수 있다. LG이노텍은 이 회사 모듈을 적용해 앱을 개발 중인 글로벌 소프트웨어업체와 이노센싱을 활용한 공동 프로모션 활동을 계획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노센싱 브랜드로 가상·증강현실, 차량, 사물인터넷(IoT) 등 3D 센싱 활용 분야를 빠르게 넓혀나갈 것”이라며, “브랜드 의미처럼 혁신적인 3D 센싱 기술로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과 감동을 지속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인 욜 디벨롭먼트는 전세계 3D 이미지 처리 및 센싱 장치 시장 규모를 지난해 29억달러에서 2022년 90억달러로 예상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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