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키움운용, 키움히어로즈 야구단출범 기념 '키움히어로즈펀드' 22일 판매

최종수정 2019.03.22 10:03 기사입력 2019.03.22 10:03

댓글쓰기

키움운용, 키움히어로즈 야구단출범 기념 '키움히어로즈펀드' 22일 판매


[아시아경제 문채석 기자]키움투자자산운용은 키움 히어로즈 야구단 출범을 기념해 '키움 대한민국 희망찾기 증권 자투자신탁1호[주식]'의 펀드명을 22일부터 '키움 히어로즈 증권 자투자신탁1호[주식]'으로 바꿔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김흥수 키움투자자산운용 리테일사업부장은 "키움 히어로즈 펀드는 지난 2010년 12월 설정 이후 꾸준한 성과를 내고 있지만 성과에 비해 인지도가 낮았다"며 "펀드명 변경을 계기로 운용, 리서치, 마케팅 역량을 집중하여 키움투자자산운용을 대표하는 펀드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해당 펀드는 국내 및 해외에서 탁월한 시장지배력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한 국내 대표 영웅(히어로) 기업 및 아직은 신인(루키) 수준이지만 뛰어난 제품경쟁력 또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성장 잠재력이 높은 숨은 영웅(히든 히어로)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다.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수익률을 추구하는 주식형펀드다.


키움운용 측은 미국과 중국의 무역분쟁에 대한 불안감만 해소된다면 글로벌 자금 수급 개선, 미국의 대중수출 증가 등에 따라 IT 공급업체인 한국도 수혜를 입을 것으로 기대보고 있다. 타결 후 국내 주식시장의 추가상승여력은 충분하다고 판단하고 있다.


키움운용은 이벤트도 적극 유치키로 했다. 새 고객 대상으로 야구 개막을 앞둔 다음달부터 5월말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선착순으로 히어로즈 야구공을 지급하거나 일정 수준의 가입조건(거치식 1000만원 이상, 적립식 20만원 이상 36개월 유지 등)을 충족시키면 히어로즈 모자, 히어로즈 유니폼 등을 지급할 계획이다.


해당 이벤트는 키움증권, 우리은행, 하이투자증권 등에서 가입 및 세부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A Class 기준 선취판매수수료는 1.0%, 총보수는 연 1.46%이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