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왕좌의 게임' 위스키…'화이트워커 바이 조니워커' 인기 뜨겁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왕좌의 게임' 위스키…'화이트워커 바이 조니워커' 인기 뜨겁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왕좌의 게임' 위스키로 출시 전부터 화제를 모았던 ‘화이트 워커 바이 조니워커’가 뜨거운 인기를 판매량으로 입증했다.


디아지오코리아는 화이트워커 바이 조니워커가 출시 두 달 만에(1월 말 기준) 판매량이 1만6000병(700㎖)을 넘어섰다고 8일 밝혔다.

이 제품은 세계적인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와 미국 방송사(HBO)의 인기 드라마 왕좌의 게임의 역사적인 만남으로 출시 전부터 큰 화제를 모았던 한정판이다. 바 및 주요 가정 채널에서 위스키 제품이 이렇게 단기간에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것은 매우 이례적이다.


지난해 12월부터 지난 1월까지 유흥 및 가정채널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조니워커 브랜드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7% 성장했다. 이중 화이트워커 바이 조니워커가 성장을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품절 사태도 잇따랐다. 코스트코의 경우 론칭 2주 만에 1차 판매 물량이 완판됐다. 크리스마스, 연말, 설날, 밸런타인데이까지 이어지는 겨울 시즌 내내 입소문이 나면서 드라마 마니아뿐 아니라 위스키를 즐기는 젊은 층을 매료시킨 것으로 분석된다.

디아지오코리아는 다음달 왕좌의 게임 여덟 번째이자 마지막 시즌 공개를 앞두고 화이트워커 바이 조니워커를 추가 판매하고 왕좌의 게임과 컬래버레이션한 싱글몰트 위스키 컬렉션을 한정 수량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디아지오 관계자는 "전세계적으로 화이트워커 바이 조니워커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며 "향후 지속적으로 조니워커만의 차별화된 브랜드력을 소비자들에게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