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셀트리온 "연간 4조 규모 생산능력 확보·설비개선 총력"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기존 5만 리터 설비 2월부터 본격 재가동…"연 450억원 상당 추가 생산 효과"

셀트리온 "연간 4조 규모 생산능력 확보·설비개선 총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 셀트리온이 연간 4조원 규모 이상의 항체 바이오의약품 생산능력 확보와 설비개선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셀트리온은 인천 송도 소재 1공장의 5만 리터 규모 항체 생산 설비를 개선해 생산성을 높였으며, 이를 통해 연간 약 450억원에 달하는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25일 밝혔다.

셀트리온은 1공장 5만 리터 증설 및 3공장 12만 리터 신설 계획을 바탕으로 기존 5만 리터 규모의 1공장 생산능력을 10만 리터 규모로 확대하기 위한 증설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기존 설비와 신규 설비를 연계하기 위해 일시적으로 1공장 가동을 중단한 바 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신규 설비 연계 공사 외에 기존 설비의 생산 수율을 향상시키기 위한 설비 개선 공사를 진행한 결과 기존 설비의 생산성이 향상됐다"면서 "1공장 5만 리터 설비의 연간 최대 생산 가능 배치로 '램시마' 생산을 가정할 때 약 450억 원 상당 항체 생산량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셀트리온은 기존 설비의 오염 위험을 제거하는 설비 개선과 공정 효율화 작업,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개선 작업을 병행했으며, 이를 통해 연간 약 50억원에 달하는 비용을 추가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 1공장 기존 설비에 반영된 개선 사항은 2공장 건설 및 설비 개선 당시 선제 적용했으며, 증설 중인 1공장 신규 설비에도 동일한 설비 개선 노하우를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셀트리온은 1공장 개선작업 및 증설 연계 작업이 완료됨에 따라 2월 초부터 기존 5만 리터 설비의 생산을 본격 재개했다. 또 추가 증설 중인 5만 리터 설비의 밸리데이션(Validation)을 진행 중으로, 올해 상반기 내 추가 5만리터 설비 준공과 하반기 상업 생산 돌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1공장 증설 연계를 위한 짧은 가동 중단 기간을 활용해 기존 설비에 약 90여건에 이르는 다양한 개선을 실시했다”며 “바이오시밀러 제품 생산 능력을 4조원 이상으로 늘려 글로벌 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한다는 노력의 일환으로 총 19만 리터 규모에 이르는 양적 생산 능력뿐 아니라 수율 제고에 따른 질적 생산 능력까지 높이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서소정 기자 ss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