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황규연 산단공 이사장,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동참

최종수정 2019.02.21 11:40 기사입력 2019.02.21 11:40

댓글쓰기

황규연 산단공 이사장이 텀블러를 들고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

황규연 산단공 이사장이 텀블러를 들고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한국산업단지공단은 황규연 이사장이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1일 밝혔다.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캠페인은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고자 세계자연기금(WWF)과 제주패스가 공동 기획해 지난해 11월부터 시작한 환경 캠페인이다. 플라스틱ㆍ일회용 컵 대신 텀블러를 사용하자는 취지다.

개인이 사용하는 텀블러 사진을 찍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해시태그(#)를 달아 올리면 1건당 1000원씩 적립된다. 제주환경보전활동과 세계자연기금 등에 기부된다. 동참할 주자 2명 이상을 지목하는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된다.


황 이사장은 이 캠페인에 동차만 배기철 대구 동구 구청장의 지목을 받아 참여했다. 황 이사장은 다음 캠페인 참여 주자로 전재경 대구 동구 부구청장과 김주한 국립대구과학관 관장을 지목했다.


황 이사장은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우리 공단 직원들도 개인컵을 사용하고 있다"며 "환경 보전을 위해 앞으로도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