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조홍래 한국도키멕 대표, 제9대 이노비즈협회장 취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조홍래 제9대 이노비즈협회장

조홍래 제9대 이노비즈협회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은결 기자] 조홍래 한국도키멕주식회사 대표가 이노비즈협회(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제9대 회장으로 20일 취임했다.


이노비즈협회는 이날 오후 서울 강남구 임피리얼팰리스호텔에서 제8·9대 협회장 이·취임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조홍래 신임 이노비즈협회장은 1955년 경남 함안 출신으로 영남대학교 기계공학과를 졸업, 1998년 한국도키멕을 설립해 유공압기기, 실린더, 산업용 첨단 로봇을 생산하고 있다.


조 회장은 취임식에 앞서 기자 간담회를 갖고 '창의', '협업', '융합'을 기반으로 '국민소득 4만달러 시대를 견인하는 강한 이노비즈'라는 비전을 제시했다. 이를 실현하고자 ▲4차 산업혁명 주도 ▲기술 중심 글로벌 패러다임 구축 ▲미래지향적 일자리 창출 ▲혁신성장 허브 이노비즈라는 4대 의제와 8대 추진과제를 발표했다.


조 회장은 "고부가가치 사업을 선도하는 이노비즈기업이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수 있도록 디지털 전환 기반 사업을 추진하고, 스마트 제조혁신을 위한 스마트공장 확대 지원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조 회장은 이어 "기술무역을 이끄는 혁신 수출기업군으로 변모할 수 있도록 기술 중심 글로벌 패러다임 구축을 위해 수출(초보)기업 발굴과 역량 강화, 기술 교류 기반, 신(新)시장 창출, 기술혁신표준화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노비즈기업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미래 중점사업에 맞는 융합형 인재 양성·보급과 고용안정·지역중심의 일자리 지원도 강화한다.


조 회장이 이끄는 이노비즈협회는 이노비즈기업이 혁신성장의 허브가 되도록 기반을 조성하고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조 회장은 "디지털 기술의 확산으로 제품뿐 아니라 기획·개발·생산·서비스 등 기업 내 모든 활동을 디지털 전환하지 않으면 생존하기 힘든 시대"라며 "'이노비즈, 혁신의 새로운 성장'이라는 슬로건 하에 이노비즈기업이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정부와 유관기관 단체장, 이노비즈기업인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은결 기자 le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