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구글, 앱스토어 韓 전용 포인트 적립 프로그램 실시

최종수정 2019.02.18 15:29 기사입력 2019.02.18 15:29

댓글쓰기

적립 포인트는 현금처럼 사용 가능…사전등록시 보너스 포인트 부여

구글, 앱스토어 韓 전용 포인트 적립 프로그램 실시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앱) 마켓인 구글플레이 내에서 국내 사용자 전용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게 된다. 적립한 포인트로는 또 다른 콘텐츠를 다시 결제할 수 있는 식이다.


구글플레이는 이 같은 내용의 '구글플레이 포인트' 프로그램을 18일 발표했다. 국내 사용자를 위한 맞춤 프로그램으로, 앱 내에서 한 결제 또는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직접 결제한 경우 모두 포인트가 쌓이는 식이다. 이 같이 얻은 포인트는 앱 내 결제 또는 다른 콘텐츠를 직접 결제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프로그램 사전등록은 이번 주부터 시작된다. 사전등록을 하기 위해선 안드로이드 기기 내 구글플레이 앱에 접속한 뒤 왼쪽 '메뉴'에 있는 '플레이포인트' 항목으로 들어가면 된다. 사전등록을 할 경우 정식 출시에 맞춰 보너스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적립 비율 및 정확한 프로그램 개시 시점은 아직 공개하지 않았다.


구글 관계자는 "한국은 구글플레이에게 있어 매우 중요한 나라이며, 한국 사용자들을 위한 새로운 보상 프로그램을 고민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국내외 개발자들과 협력해 여러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