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동화기업 "비용절감액 10% 포상"…'2019 혁신 페스티벌'

최종수정 2019.02.18 09:45 기사입력 2019.02.18 09:45

댓글쓰기

동화기업 '2019 혁신 페스티벌'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화기업 '2019 혁신 페스티벌'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동화기업은 '2019 혁신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우수 사례를 선정해 포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세계 각지의 동화기업 사업장에서 지난해 이루어진 다양한 혁신 사례를 공유하고 우수 사례에 대해 포상하기 위해 마련했다. 혁신 페스티벌은 올해 10회째를 맞이했다.


말레이시아, 베트남 해외 사업장에서 일하는 현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생산 혁신 우수 사례를 국내 직원들과 공유했다. 또 우수 혁신 사례 발표와 개인 및 팀에 대한 시상식이 열렸다. 소그룹 과제 포상, 제안왕, 도우미상, 발전상 등 각 부문별 평가 기준에 따라 선정했다.


파티클보드 생산 시 화학 원재료 투입량 개선을 통해 연간 2억원이 넘는 비용 절감 방안을 도출한 팀 등을 포상했다. 소그룹 과제 포상의 경우 혁신을 통한 비용 절감 금액의 10%에 해당하는 포상금을 지급한다.


채광병 동화기업 글로벌혁신총괄 부사장은 "지난해 공장 설비 운전을 자동화하고 영업과 물류 시스템을 고도화하는 등 디지털 경영 혁신을 위한 기초를 다졌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퍼스트 시대에 맞는 혁신을 지속하고 차별화된 경쟁력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