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형마트 "설 완구 대목 잡아라"…럭키박스부터 할인완구까지 풍성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홈플러스 럭키박스

홈플러스 럭키박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목인 기자] #주부 강나희(45) 씨는 설 연휴를 맞아 장을 보러 마트를 갔다가 놀이감을 사달라는 아이들의 성화에 못이겨 완구 코너를 찾았다. 평소에 비싸서 사지 못했던 장난감들이 할인행사를 하는 것을 보고 아이들에게 하나씩 사줬다. 강 씨는 "이번 설에는 시댁에 내려가지 않을 예정인데다 날씨까지 좋지 않아 외출이 망설여진다"면서 "새로운 놀이감 덕분에 아이들이 심심하지 않을 것 같아 다행"이라고 말했다.


설 연휴는 장난감 대목이다. 설과 추석이 포함된 달은 어린이 날이 있는 5월과 크리스마스 선물 수요가 큰 12월과 함께 대형마트들의 놀이감 매출이 급증하는 시기다. 실제로 이마트의 설, 어린이날, 크리스마스의 1주간 간 완구 매출을 비교했을 때, 2017년에는 설 매출이 어린이날의 50%, 크리스마스의 40% 수준이었지만, 지난해에는 어린이날의 70%, 크리스마스의 45% 수준으로 올라섰다.

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대형마트들은 이번 설에도 푸짐한 완규류 행사를 준비했다. 인기 놀이감을 저렴한 가격에 '당첨'될 수 있는 럭키박스부터 남녀 어린이들이 선호하는 장난감을 대폭할인하는 등 여러 이벤트들이 마련됐다.


홈플러스는 4일부터 13일까지 다양한 완구상품을 선보이는 '설 맞이 우리아이 완구 선물 대전'을 진행한다. 5만3800원~12만5100원 상당의 남아·여아완구와 유아완구, 교육완구 등이 담긴 '완구 럭키박스'를 정상가 대비 최대 85% 할인된 1만9000원에 선착순 판매한다.


남아완구 대표 상품으로는 '베이블레이드 시즌 1~2기' 40여종 전 품목을 50% 할인하며 최근 가장 핫한 캐릭터로 꼽히는 '요괴메카드' 30여종을 상품별로 할인해 판매하는 '요괴메카드 모음전'을 진행한다. 헬로카봇 극장판 5종을 구매하면 헬로카봇 극장판 영화권을 증정한다.

이마트 역시 13일까지 설 맞이 인기 완구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행사상품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헬로카봇’의 극장판 2기 개봉에 맞춰 신상품 5종을 준비했다. 3개 국어(한국어, 영어, 중국어)로 학습을 돕는 '리틀퓨처북 카봇펜 디럭스세트'는 54% 할인해서 판매하며 신상품 '또봇V 빅트레일/트롤'은 각 3만6970원에, '너프 라이벌 아폴로', '너프 엘리트 델타트루퍼'는 20% 할인한 3만9920원에 판매한다. 오는 7일에는 인기완구 10가지로 구성된 '완구 럭키박스'를 2만개 한정으로 1만9800원에 판매한다.


대형마트 "설 완구 대목 잡아라"…럭키박스부터 할인완구까지 풍성 원본보기 아이콘


롯데마트는 13일까지 '해피 토이저러스 데이(Happy Toysrus Day)'를 진행해 남아, 여아완구 등 인기 완구를 정상가 대비 최대 50% 저렴하게 판매한다.


'헬로카봇 삼총사 폰'을 2만9800원에, '헬로카봇 극장판 티라이오'를 12만4800원에, '다이노코어 에볼루션2 얼티밋 킹 다이노'를 8만3300원에 판매한다. 여아 완구 상품들은 '실바니안 패밀리 2778 초콜릿 토끼의 이층집'을 3만1300원에, '영실업 시크릿 화장가방'을 6만4800원에, '콩순이 알록달록 아이스크림 가게'를 3만9400원에 선보인다.


롯데마트 장지황 토이프렌즈 팀장은 "명절 기간은 크리스마스, 어린이날에 이은 최대 완구 대목이기에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들의 구매 패턴과 트렌드를 분석해 보다 효율적이고 도움이 될 수 있는 행사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조목인 기자 cmi072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