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용인앱택시 2년10개월만에 가입자 10만 돌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용인앱택시 2년10개월만에 가입자 10만 돌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용인)=이영규 기자] 경기도 용인시가 직접 운영하는 '용인앱택시' 가입자가 지난 25일 기준 10만명을 돌파했다. 2016년3월 서비스에 들어간 지 2년10개월만이다.


용인시는 시민들의 택시이용 불편을 해소하고 택시운수 종사자들의 수입증대를 위해 2016년 3월 용인앱택시를 도입했다. 용인앱택시 가입자는 지난 25일 기준 10만336명으로 첫 10만명을 돌파했다.

시는 지역적 특성으로 인해 택시 콜이 쉽지 않은 지역 주민들의 교통편익 증진을 위해 용인앱택시를 도입했다. 용인앱택시는 안심귀가 서비스 기능과 이용불편 문의, 운수종사자 평가 기능 등도 갖추고 있다.


운수 종사자 입장에서도 콜 서비스 이용료를 절감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일반 택시들이 받기를 꺼리는 단거리 콜을 적극 수락할 경우 마일리지 제도에 따른 부수입도 올릴 수 있다.


이용은 스마트폰의 구글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서 '용인앱택시'를 검색해 설치하면 된다. 음성인식콜은 출발지가 음성으로 표시되고 목적지를 음성으로 말하면 되며, 앱콜은 GPS에 의해 호출위치가 지도에 표시되므로 목적지만 검색해 호출하면 된다.

용인앱택시 콜 성공률도 운수종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지난 연말부터 빠르게 개선되는 추세다. 최근 평일기준 콜 성공률은 58% 수준이다.


시 관계자는 "용인앱택시 활성화로 시민들의 택시이용 불편이 해소되고 운수종사자들의 수익도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평일에 비해 낮은 공휴일 콜 성공률을 끌어올릴 수 있는 방안을 다양하게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