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창재 교보생명 회장은 11일 충남 천안 교보생명 연수원 계성원에서 열린 '2019 출발 전사경영전략회의'에서 "기업공개(IPO) 추진은 '제2의 창사'와 같은 만큼 이해관계자 경영을 선도하는 금융회사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돼야 한다"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이 "기업공개(IPO) 추진은 '제2의 창사'와 같은 만큼 이해관계자 경영을 선도하는 금융회사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영업현장 관리자, 본사 임원·팀장 등 800여명이 참석한 이날 회의에서 신 회장은 지난해 경영성과를 짚어보고 올해 경영전략을 공유하는 강연을 펼쳤다.
50분 가량 이어진 강연에서 그는 올해 핵심 추진과제로 '상품 혁신'과 '디지털 혁신'을 꼽았다.
아울러 교보생명은 하반기 IPO 추진을 통해 IFRS17, K-ICS 등 제도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고 수익성·성장성 제고를 통한 성과중심 경영을 강화하는 한편, 디지털 혁신 등 미래 성장을 위한 투자를 늘려 도약의 기반을 마련한다는 전략을 세웠다.
또 자기 생각이나 기대하는 바를 아랫사람에게 강요하는 '꼰대 문화'를 경계하며, 건강한 조직을 만들기 위한 리더십을 주문하기도 했다.
신 회장은 "중장기적 성장을 위해 단기성과의 중요성을 간과할 수 없지만 눈앞의 이익에만 집착하다 보면 롱런할 수 없다"며 "리더십의 핵심은 구성원들의 역량을 최대한 끌어내고 육성함으로써 지속적으로 성과를 극대화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신 회장은 강연장에서 직업 호루라기를 길게 세 번 불면서 임직원들에게 "새로운 목표 달성을 위해 힘차게 출발하자"는 의지를 전달하기도 했다.
한편 교보생명은 지난해 지속적인 성과창출로 세전이익은 7000억 원에 이르고, 재무건전성을 가늠하는 지표인 RBC비율은 310%로 향상될 것으로 전망했다.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은 11일 충남 천안 교보생명 연수원 계성원에서 열린 '2019 출발 전사경영전략회의'에서 직접 호루라기를 불어 임직원들에게 "새로운 목표 달성을 위해 힘차게 출발하자"는 의지를 전달하기도 했다.
원본보기 아이콘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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