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정진 "게임체인저 '램시마SC', 글로벌 기업 도약 위한 구심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정진 셀트리온그룹 회장, JP모건 행사에서 제2도약 이끌 바이오시밀러, 케미컬 의약품 중장기 비전 설명
-"게임체인저 '램시마SC' 유럽 승인 기점으로 본격 직판 체계 가동"
-중국 사업 본격화…이르면 연내 중국 합작법인 설립
서정진 셀트리온그룹 회장이 9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에서 셀트리온그룹의 신성장동력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서정진 셀트리온그룹 회장이 9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에서 셀트리온그룹의 신성장동력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 서정진 셀트리온 그룹 회장은 9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에서 "지난해 유럽 허가를 신청한 자가면역질환치료용 바이오시밀러 '램시마SC'가 글로벌 바이오제약그룹으로의 도약의 구심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서정진 회장은 "셀트리온그룹은 바이오시밀러 분야에서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괄목할만한 성장을 해왔고 글로벌 바이오제약기업으로의 도약을 눈 앞에 두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이어 "램시마 SC 허가 후 유럽을 시작으로 글로벌 직접판매 시스템을 완성해 셀트리온그룹을 글로벌 바이오제약기업으로 성장시켜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셀트리온그룹은 유럽에서 약 56%의 시장 점유율을 달성한 '램시마IV'(정맥주사)에 이어 시장 판도를 바꿀 '게임체인저' 램시마 SC(피하주사)의 연내 허가를 기다리고 있다. 의료계에서 빠른 효과를 보이는 램시마IV를 최초 투여한 뒤 램시마SC를 자가투여해 적정 체내 약물농도를 유지 관리하는 투트랙 치료 옵션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램시마는 빠른 투약 효과가 있지만 2시간 이상 소요되는 정맥 투여를 위해 환자가 매번 병원을 가야 했다. 그러나 SC 제형은 환자가 집에서 의약품을 보관하다가 사용 주기에 맞춰 자가 투여하면 된다.
서 회장은 또 세계 2위 규모의 제약시장인 중국에서의 바이오 및 케미컬 의약품(화학합성의약품) 사업을 본격화하겠다는 계획도 발표했다.

그는 "중국 합작법인 설립을 위한 협상을 활발히 진행 중으로 이르면 올해 합작법인 설립이 마무리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가 바이오의약품을 사용하지 못했던 중국 환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바이오시밀러 제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약가 등을 통한 환자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셀트리온은 앞서 2017년 5월 중국식품약품감독관리국(CFDA)으로부터 램시마 임상시험(IND)을 승인받아 임상을 진행 중이다. 중국에서 해외 기업 바이오시밀러가 임상을 승인받은 첫 사례다.

서 회장은 케미컬 의약품 사업에 대한 중요성도 강조했다. 그는 "케미컬 의약품 시장은 1000조원 규모로 전 세계 제약시장 매출의 3분의 2를 차지한다"며 "케미컬 의약품 생산을 위해 2015년 셀트리온제약 청주공장을 준공했고 에이즈 치료제를 중심으로 시장성 있는 포트폴리오를 완성해왔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지난해 첫 케미컬 의약품인 에이즈치료제 '테믹시스'도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허가를 받았고 국제조달시장 공급자로도 선정돼 올해 케미컬 의약품 분야에서 매출이 본격적으로 발생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셀트리온은 지난해 국제조달기관으로부터 케미컬 의약품 6종에 대한 장기공급계약자로 선정됐다. 올해 24조원 규모의 미국 HIV 시장을 목표로 FDA에 2종의 3제 케미컬복합제 허가를 추가로 신청하는 등 케미컬 의약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기로 했다.




박혜정 기자 park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