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목인 기자] G마켓이 20대 이상 성인고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10명 중 7명은 여전히 어린이 취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10일 밝혔다.
'본인을 위해 어린이들이 선호하는 제품을 직접 구매한 경험이 있는가' 라는 질문에는 75%가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구매 경험이 있는 상품군으로는 '젤리, 캔디, 초콜릿 등 간식류'라는 응답이 27%로 가장 많았고, '레고, RC카, 인형 등 장난감' 응답이 26%로 2위를 차지했다. 이 밖에 '스티커, 색종이, 색연필 등과 같은 문구류'가 21%, '세일러문, 도라에몽 등 캐릭터용품'이 17%로 나타났다.
성별로는 여성이 남성 보다 어른이 성향이 더 강한 것으로 보인다. 여성의 81%가 '여전히 어린이 취향의 제품을 좋아한다'고 답했고, 82%는 '직접 구매했다'고 응답했다. 이에 비해 남성은 65%가 어린이 취향의 제품을 좋아하고, 69%가 구매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G마켓 마케팅실 임정환실장은 "현대인들이 각박한 일상생활에서 잠시 벗어나 어린 시절의 추억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스트레스를 해소하려는 심리가 반영된 것"이라면서 "이러한 점에 주목해 최근에는 '어른이', '키덜트' 등이 중요한 소비 키워드로 자리잡으며 관련 상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조목인 기자 cmi0724@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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