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전산단, 청년 친화형 공간 ‘탈바꿈’…정부 공모사업 선정·국비지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전산업단지 및 재생사업 선도구간 도로사업 위치도. 대전시 제공

대전산업단지 및 재생사업 선도구간 도로사업 위치도. 대전시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대전) 정일웅 기자] 대전시가 대전산업단지를 청년 친화형 공간으로 탈바꿈한다.
시는 대전산업단지가 정부의 ‘2019년 청년 친화형 선도 산업단지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공모 선정에 따라 대전산단은 오는 2021년까지 국비 72억 원을 포함한 총 95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돼 휴폐업 공장 리모델링 및 임대, 산업단지 내 편의시설 확충, 중소기업 공동 어린이집 건립 등을 추진해 청년층이 선호하는 산단으로 변모하게 된다.

시는 정부의 청년 친화형 선도 산업단지 조성사업과 노후 산업단지의 재생사업이 맞물려 향후 현대식 산업단지로 거듭날 것을 기대한다.
앞서 대전산단은 지난 1979년 조성된 이래 대전지역 경제발전을 견인했다. 하지만 1990년대 중반 이후 도심 이전과 산업구조 변화에 따른 기반시설 노후화로 시설기반 확충 및 개선이 꾸준히 요구됐다.

이에 시는 2015년부터 대전산단의 도로 확충정비와 자연녹지 개발, 서측 진입도로 건설, 행복주택 건립 등을 골자로 ‘대전산단 재생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중 서측진입도로(교량) 건설사업은 접근성이 열악하고 물류유통에 어려움을 겪는 대전산단의 진출입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올해 초 공사를 시작, 2021년 말 준공을 목표로 한다. 또 대전산단 재상사업 기반시설(도로)사업 등에 올해 233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 본격적인 사업 추진을 앞두고 있다.

시 관계자는 “기반시설 확충과 정주여건의 개선으로 대전산단은 향후 청년 친화형 산업단지로 탈바꿈하게 될 것”이라며 “시는 이 사업을 차질 없이 준비, 대전산단이 신규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새로운 원동력을 제공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